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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한미약품(주) 2020년 하반기 신입 바이오·제약연구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국제의료경영학과
  • 학점 2.71/4.5
  • 토익 715
  • 오픽 IM1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3회
  • 동아리 1회
  • 교내활동 1회
  • 사회활동 10회
  • 자원봉사 2회
  • 14,84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본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문제는 질문에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질문을 제대로 읽었다면 이렇게 쓸 수 없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 내용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이 말은 지원자가 질문에 대해 정성껏 자기소개서를 쓴 것이 아니라 기존에 써 놓은 내용을 막무가내로 활용한 내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미래의 마에스트로"

한미약품에서 정교한 분석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발휘해 PV에서 제약의 안정성과 안전성을 확보해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OOOOOOOOO 의약품 개발 입문과정을 배우면서 임상과정에서 의약품의 안전성과 안정성 확보를 통해 부작용을 줄여 의사들의 신뢰를 받는 것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의약품 개발과정에서 의약품의 안전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환자들의 부작용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저의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한미약품에서 인류사회의 혁신과 따뜻함을 발휘해 다가올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신화창조의 비밀과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보면서 기업의 존재 이유는 기업가 정신을 토대로 미래의 신성장 산업의 시장을 창출해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통해 국민의 삶을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미약품에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 확보를 통해 인류사회의 역동성과 혁신을 구현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명확한 경영철학과 비전을 통해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글로벌 기업은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서 명확한 비전과 경영철학 수립하고 해당 고객과 산업 군의 특징을 분석했습니다. 그 후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 확보와 문제가 발생 시 즉각적인 리스크 관리를 실행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7081,233Byte

아쉬운점 1 질문의 요구사항에 맞지 않는 시작입니다. 질문은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물었습니다.

아쉬운점 2 질문과 다른 내용입니다. 이 항목은 지원자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지원하는 회사가 어떤 점에서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쓰는 항목입니다. 현재 내용은 그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일반적인 지원동기와 포부에 대한 내용입니다.

답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사람"

창의력 캠프에서 어플이나 제품을 개발하는 미션을 통해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저희 팀은 스마트폰 액정 깨짐을 방지하는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일부 팀원들은 제품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세밀한 설계를 통해서 극복할 수 있는 방안과 액정 파손으로 인해 발생된 비용을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의 수를 파악하여 어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성을 정리해서 회의를 통해 팀원들을 설득하였습니다.

감지센서가 인식을 통해 충격량, 속력, 높이를 계산해 풍선이 나오게 하는 것을 팀원들에게 제안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떨어질 때 풍선이 나오게 하는 것보다 스마트폰 액정 깨짐에 영향을 주는 높이를 계산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그 높이를 넘으면 감지센서를 통해 풍선이 나올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팀원에게 부탁하여 스마트폰 액정 깨짐에 영향을 주는 높이를 계산한 결과 1.5m로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이 추락 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 떨어지면 파손이 심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풍선의 소재를 접착력 있는 소재를 사용을 제안했습니다. 스마트폰 뒷면은 케이스로 보호가 되기 때문에 액정이 있는 부분에 풍선이 더 나오게 했습니다. 제품의 설계를 스마트폰의 홈 버튼의 위치에 따라 제안했고 OO, OO 스마트폰은 앞면 설계를 제안했고 OO는 뒷면 설계를 제안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7051,211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라 기존에 썼던 자기소개서를 그대로 활용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이 내용이 엘리트 한미인상 중 하나와 연관이 있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것이 무엇인지 지원자가 명시해야 하는 것이고, 그 이유까지 설명해야 자연스러운 답이 된다는 것입니다.

답변
"지속적인 도전"

한미약품은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통해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1989년에 스위스 로슈사에 기술수출을 했고 1997년에 노바타스에 마이크로에멀전 자체 기술을 이전했습니다. 그 후에 탑산업훈장 수훈과 3000만 불 수출탑 수상을 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 유일 유럽약전 규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판을 뒤엎는 혁신"

한미약품은 과도기에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세계 최초 의약품을 개발했습니다. 경구용 항암제인 파클리탁셀, 경구용 항진균제인 아트라정, 유소아 해열시럽제인 맥시부펜, 심바스타틴 서방형인 심바스트 CR을 출시했습니다. 그 결과 신약개발상 우수상과 6개국 판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 개량신약 최초 FDA승인을 얻었습니다.

"미래를 주도"

한미약품은 국내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많이 걸리는 고혈압 치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스텐다임과 AI 기반 신약 후보물질 도출을 위해 공동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원발 담즙성, 경화성 담관염 미국 FDA 희귀의약품 2개를 지정받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LAPSGlucagon Analog, LAPSGLP-2 Analog을 미국 FDA에 지정받았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7121,175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 역시, 질문에 대한 제대로 된 답을 쓴 내용이 아닙니다. 질문에서 분명, 과거, 현재, 미래와 관련하여 이 회사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왜 그런지를 설명하라고 했는데, 지원자는 그냥 회사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고만 있습니다.

답변
"표현은 부드럽게 의미는 명확하게"

팀 프로젝트에서 팀장을 수행하면서 직접적인 표현인 팀원들에게 상황에 따라 상처로 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언어는 상대방이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가에 따라 전달력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끼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표현은 부드럽게 의미는 명확하게 전달하는 스피치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팀과 협업하면서 표현은 부드럽게 의미는 명확하게 하는 스피치 강의를 수강하고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업무 수행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형성하겠습니다.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역량검사를 다시 받아서 부족한 부분은 상담을 받겠습니다. 학창 시절 역량검사를 받으면서 리더십,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은 높게 나왔지만 커뮤니케이션은 평균이고 공감능력은 낮게 나왔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저의 의견을 주장만 하는 게 아니라 상대방의 의견을 끝까지 경청하고 공감을 토대로 소통을 이어나가는 역량을 키웠습니다.

사내강좌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스피치 강의를 우선순위로 신청하겠습니다.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올바른 방법을 파악하고 성향에 맞게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좌를 수강할 때 강의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과 본인 것으로 소화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내용은 강사님께 질문하여 본인 것의 소화시키겠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토대로 한미약품에서 강인함과 따뜻함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7101,244Byte

아쉬운점 1 다른 이야기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공감능력이 낮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높지 않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데, 회사에 호감을 주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지원직무와 관련한 지식, 경험, 스킬에 대한 내용으로 주제를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망원경과 현미경의 조화"

OOOOO 스쿨에서 OOO 화장품 회사에서 제품의 포지셔닝, 고객서비스 및 직원 교육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매출 증대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팀원들과 OOO를 분석한 결과 강점은 OOO 대비 효능, 향기, 원료의 품질이 뛰어나고 단점은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첫째, 가격을 낮춰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시장 침투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렉서스가 품질은 우수하지만 BMW나 벤츠보다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밀려서 가격 인하를 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올려 고급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낮춰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올린다면 수익은 중장기적 측면에서 증대될 것이라고 설득했습니다.
둘째, OOO 직원들의 친절성, 제품 이해도, 고객 응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실전교육 프로세스를 제안했습니다. OOO 직원들은 제품의 강점을 고객에게 명확히 홍보하지 못해서 베스트 제품 소개와 홍삼의 효능만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OOO의 직원은 해당 화장품을 고객의 연령대와 피부 성향 및 취향, 원하는 가격대에 맞게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방소재가 들어가서 타제품 대비 주름개선 및 미백 효과가 몇 퍼센트 뛰어난지 설명을 했습니다.
최종 PT에서 심사위원이 고객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해결방안이 있으면 가산점과 평가 기준으로 선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7031,191Byte

아쉬운점 1 이 항목의 의도를 잘못 알고 쓴 내용입니다. 이 항목은 다양한 부분에서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쓰는 항목입니다. 하나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쓰는 항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하여 도움이 된 학습, 활동 경험을 최대한 많이 쓰는 방향으로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