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광동제약㈜ 2020년 하반기 신입 홍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문화기획
  • 학점 3.97/4.5
  • 30,14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3년의 경력이 있는 지원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경력을 효과적으로 강조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수행한 일이 이 회사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확인할 수 없고 직무 분야에서 어떤 지식, 스킬이 있는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글자수가 적어서 성실하게 쓴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어린 시절부터 글을 좋아해서 글쓰기 대회에서 상을 타오곤 했습니다.좋은점 1
기존 회사에서 여러 브랜드의 제품 홍보 콘텐츠를 만들면서 제가 사랑하는 브랜드와 좋아하는 제품을 잘알고 그 부분들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열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3년간 디지털 마케팅 필드에서 열심히 갈고 닦은 배운 인플루언서 마케팅, 홍보, 시청자 분석 능력과 글을 쓰며 단련한 상상력과 문장력을 광동제약 언론팀에서 발휘해보고자 합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40415Byte

좋은점 1 성장과정에 어울리는 시작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성장과정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의 내용으로 시작했다면, 전체적인 내용이 그에 맞춰 작성되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성장과정의 내용이 아니라 직무관련 내용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너무 적습니다.

답변
지난 직장 경험을 통해 제가 잘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해야만 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분석과 리포팅 업무를 하면서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은 책의 요점을 파악하는 것처럼 트렌드를 파악하고 남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청자가 이해하기 쉽게 리포팅을 하고 리포트를 읽는 사람이 그 리포트를 매력적으로 느끼도록 문장을 꾸미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대학교 시절까지 글을 쓰는 방법을 깨우쳤습니다. 그리고 직장생활을 통해 사회생활과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회사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매력 있는 문장으로 회사를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광동제약 홍보팀의 인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배운 소비자 분석 능력을 통해서 매체별 보도내용이나 추이에 대한 분석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77830Byte

아쉬운점 1 전반적인 내용이 막연합니다. 지원자가 자주 활용한 표현 역시, ‘알게 되었습니다.’ 입니다. 지원자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기에 지원했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지식, 스킬이 있기 때문에 잘 하는지를 설명해야 공감할 수 있습니다. 근거 없이 “나는 잘한다”라고만 말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제약회사입니다. 지원자가 왜 제약회사의 홍보를 희망하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묻지 않은 포부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지원동기에 좀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고객의 웰라이프를 목표로 하는 광동 제약의 철학에 따라 매력적인 문장으로 광동제약의 장점을 홍보하고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매체별 보도 내용 뿐만 아니라 매체의 타겟층을 분석하여 매체마다 맞는 홍보자료를 내보내서 고객마다 맞춤형으로 소통 전략을 세우고 고객마다 다르게 광동제약의 각양각색의 매력을 홍보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181322Byte

아쉬운점 1 무엇을 할 것인지를 쓸 것이 아니라 본인이 이 회사에서 어떤 가치에 중점을 둘 것인지를 강조해서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