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테스트 분야 경험이 있다는 점은 좋지만 개발 경험에 대한 아쉬움이 있음 [좋은점] 지원분야와 연관된 경험 위주로 작성한 점 [아쉬운점] 지원자격이 맞는지, 개발에 대한 어떤 이해도가 있는지 명확치 않음 [보완요소] 지원자가 테스트 분야에 경험이 있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 채용공고를 보았을 때, 지원자격이 컴퓨터 및 모바일 전공자입니다. 지원자의 전공인 미디어학과는 UI개발 직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가 이 자격요건을 얼마나 엄격하게 따지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지원자격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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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첫 부분은 수강한 SW과목부터 제시해야 합니다. 이 내용을 쓰라고 한 이유는 이 업무가 SW개발 관련 지식이 필요한 직무이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1 간단 명확하게 프로젝트 개요를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질문을 제대로 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흥미로웠던 것을 쓰라고 한 것은 과목입니다.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좋은점 2 개발과 테스팅을 구분하여 정리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테스팅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 무엇을 깨달았고, 무엇을 알 수 있었다는 내용보다는 업무 자체에 비중을 두고 쓰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3 수강한 SW과목은 글 서두에 나열해 줘야 합니다.
아쉬운점 4 무엇을 느끼고 감명받았다는 내용보다는 어떤 개발 프로젝트인지를 설명하는 것이 더 호감을 줄 것입니다.
아쉬운점 5 내용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이 내용이 맨 처음으로 가야 지원자에게 더 호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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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게임 테스트 업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을 제시했다면, 그 당시 수행한 업무 활동 위주로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한 업무 흐름만 이야기 할 것이 아니라 그 당시 다뤘던 테스팅 툴이 무엇이었고, 결과 보고를 위한 문서 작성은 어떻게 했는지 등과 같은 실제적인 스킬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하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이 내용이 맨 처음으로 가야 지원자에게 더 호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는 질문을 읽고 그에 대한 답을 먼저 확인하고자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실제 면접 현장에서도 기승전결과 같은 글 보다는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제시한 글에서 명쾌함을 느낍니다. 그에 대한 근거는 뒷 부분에 얼마든지 쓸 수 있으므로 인사담당자를 배려한다는 차원에서 질문의 답을 앞으로 배치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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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SW 전공이라고 했는데, 지원자는 예체능 계열의 미디어학과입니다. 어떻게 된 것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아쉬운 점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서 개발이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어떤 개발 플랫폼에서 개발한 것인지, 어떤 언어를 썼는지 등 개발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이 모두 빠져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아쉬운점 3 취미 활동을 쓰라고 해서 썼겠지만, 춤 이야기를 이렇게 길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더 경험을 말하고 싶었던 것은 잘 알겠지만 현재 내용에서 딱히 지원자의 리더십이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이 내용을 반이상으로 줄이고 개발 경험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