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고 쓴 글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첫 항목부터 질문의 의도, 요구사항과 다른 내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지원동기를 묻는 항목에서 회사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이 허술하게 작성되어 있고, 입사 포부의 경우 목표가 거창하고 포괄적인 특징이 있어 내용이 막연합니다. 또한 의사소통능력은 조직 구성원 간의 소통 부재가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에 초점이 맞춰 작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항목은 주제에 맞게 작성되어 있지만 이야기 소재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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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은 회사 지원동기를 묻고 있습니다. 어떤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묻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원자가 경험한 인턴활동은 호감을 주는 소재이지만 현재 내용만으로 지원자의 회사 지원동기를 명쾌하게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건강의 중요성과 관심을 가지는 것과 이 회사의 직원이 되는 것이 논리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목표가 너무 거창하고 포괄적인 특징이 있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제시한 경험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거나 핵심 역량으로 활용될 것 같은 느낌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정의한 다음, 그에 맞게 목표를 좀 더 구체적으로 규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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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의 주제와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질문은 조직 구성원과의 소통 부재로 발생한 어려움에 대한 경험을 쓰라고 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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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는 경험 소재라는 점이 좋고 당시 상황이나 행동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도 호감을 줍니다. 다만 지원회사 및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경험이라는 점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