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가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하여 어떤 능력과 역량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시종일관 무엇을 배웠다는 말만하고 있고, 자신이 어떤 지식과 실력, 능력이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을 제시한 부분에서도 어떤 기술과 지식이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내용보다는 프로젝트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었는지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쓰는 항목에서도 특별히 지원자에게 호감을 가질 만한 내용이 없었고 입사 후 목표 역시, 구체적인 방법론도 없는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이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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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내용도 지원자의 입장에서 열정을 다한 경험이겠지만 이 항목에서는 프로그램 개발프로젝트, 게임,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 개발역량을 키워나가는 과정과 같은 소재가 더 호감을 주는 소재가 됩니다. 현재 소재는 특별히 호감 가는 소재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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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설명한 점이 좋고 이후의 노력을 함께 언급한 점도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쓰는 항목입니다. 즉, 프로그래밍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나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필요한 각종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쓰는 항목이라는 것입니다. 이 내용은 개발지식, 역량에 대한 내용은 없고 프로젝트 수행과정을 구구절절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 경험에서 지원자가 무엇을 개발했고, 그 결과 어떤 지식과 실력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전반적으로 무엇을 배웠다는 내용과 배울 예정이라는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무엇을 배웠는가 보다는 그 결과 어떤 실력과 능력이 있는지, 무엇이 가능한지를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내용이며 회사도 그런 내용을 원합니다. 단순히 배운 내용을 나열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적극적으로 강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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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흔히 볼 수 있는 식상한 입사 초기 포부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하는 회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언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역량을 키워 나갈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없어 막연한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점 3 지원자의 이야기도 나쁘지 않지만 개발자로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이루고 싶은 포부를 제시하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이 회사에서 가장 인기 없는 서비스를 타겟으로 삼고 그 서비스의 문제점을 나름대로 제시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며 서비스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더 관심이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