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인천국제공항공사 2017년 상반기 신입 기계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공학과
  • 학점 3.81/4.5
  • 토익 875
  • 오픽 IH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14,80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자동차 부품회사인 ‘OO’ 연구부서에서 7주간 인턴을 했습니다. 근무했던 연구팀은 냉간 단조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단조 금형을 설계하는 부서였습니다. 산업기사, 기사 취득으로 캐드, 카티아를 다룰 줄 알았기에 저의 주 업무는 3d 모델링이었습니다. 첫 2주간은 간단한 제품을 모델링 하였으나, 남은 5주간은 주 제품인 ‘OOOO’를 모델링 하거나 금형 도면을 수정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특히 제가 3d로 모델링 한 제품이 실제로 회의에 필요한 PPT 자료로 사용되고, 금형 설계의 기본 도면으로 사용되기에 책임감을 느끼고 업무에 임했습니다. 인턴 기간이 끝날 때 동안 약 15개의 제품을 오차 없이 모델링 하며 기계설계의 모델링, 도면 해독에 관한 일을 하며 7주간 기계설계 관련된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글자수 395667Byte

답변
목표를 정하면 반드시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합니다.

기계 기술직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 2학년 때부터 목표를 정하고 도전해왔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기본 역학 이론과 도면 해독 및 작도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계설계산업기사’,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했으며, 대학교 수업 중 열역학 과목에 많은 흥미를 느껴 공조, 냉동 분야인 ‘공조냉동기계기사’에도 도전했습니다. 최근에는 안전에 관한 이슈가 떠오르면서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며 안전 관련 규제 및 법령에 관한 지식도 쌓으며 엔지니어로서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더 높은 목표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본인의 역량을 키워나가 기술직으로서 맡은 임무에 충실하여 탑승 기계, 수화물처리 시스템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401698Byte

답변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도 책임감을 갖고 주어진 임무를 완수합니다.

‘진합’에서 근무할 때 제품 대다수가 서피스 모델링을 사용해야 했기에 공부한 내용과 달라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모델링 제품이 실제로 PPT 자료, 금형 설계에 사용되기에 오차 없이 모델링을 완수해야 했습니다.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퇴근 후 도서관에서 가서 서피스 모델링 서적을 빌렸고, 일주일 동안 집에서 영상채널를 활용하면서 잠을 줄여가면서까지 공부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인턴 기간 총 15개의 제품을 오차 없이 모델링 하며 맡은 임무를 충실히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업무 중 어려운 문제에 직면해도 책임감을 갖고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스스로 찾아내어 업무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0169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