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취하고 사회에 가치를 주는 사람]
저는 개인적 관점과 사회적 관점이라는 2가지 회사 기준을 가지고 KT&G에 지원했습니다.
먼저, 첫 번째 개인적 관점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입니다.
좋아하는 일은 행동을 유발하게 하고 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잘할 수 있는 일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지속적인 몰입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자원과 유통 과정을 다루는 학과를 전공하면서, 1차 자원을 제조하고 이를 유통하여 판매하는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단순 관심에만 그치지 않고, 유통업에서 아르바이트와 인턴을 하며, 상품의 유통 과정을 현장에서 경험했고, 이를 통해 영업과 분석·기획 업무에서 저의 적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1차 자원인 담배잎에 기반한 KT&G의 제조와 유통 산업, 그리고 영업 기획이라는 업무는 제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사회적 관점은 `사회에 가치를 줄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입니다.
업무를 통해 완벽한 성취감을 느끼고 동기 부여와 자부심을 위해서는, 해당 사업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상상마당과 각종 장학사업, 그리고 농가의 건강검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KT&G의 모습에서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의 핵심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가치와 부합하는 KT&G에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성취하고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18자1,37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