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리스타 블랙 3종’ SWOT 분석
2015년 3월 새롭게 출시된 ‘바리스타 블랙 3종’의 SWOT 분석을 통하여 제품의 강화를 기대합니다.
Strength,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의 블랙커피 시장 진출.
최상의 커피 제품을 위한 ‘바리스타 룰스’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전문성, 맛 모두 우수합니다.
특히 세 종류 원두의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를 통해 갓 추출한 커피와 같은 바디감과 풍미를 맛 보았습니다.
Weakness, 다양한 제품 라인의 부재.
RTD 음료를 즐겨 찾는 소비자를 위해 1,000mL의 바리스타 블랙의 소용량 제품의 출시가 필요합니다.
또한, 원두 고유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카페인 함량은 낮춘 디카페인 제품의 출시를 통해, 바리스타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입니다.
Opportunity, 원두커피 시장규모는 매년 증가.
원두커피 시장은 매년 10%씩 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바리스타 블랙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 타 브랜드가 갖지 않는 바리스타만의 브랜드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Threat, 늘고 있는 홈 카페 족.
커피를 사 마시지 않고 집에서 직접 내려 마시는 홈 카페 족이 늘고 있습니다. 홈 카페 족은 커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 룰스’ 웹사이트 내 커피매거진/커피트립 카테고리의 지속적인 원두에 대한 정보 제공, 제품의 패키징에 커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홈 카페 족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자수 826자1,3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