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학부 시절 프로그래밍 동아리 활동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개발을 경험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쓰레기 분리수거 게임을 제작하여 전공동아리 작품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였고, 이족 보행로봇을 제어 및 조작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도 받았습니다.
학부 졸업 후 취직한 독일계 자동차 부품 업체에서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조업에서의 한계를 느껴 퇴사 후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웹공학 연구실에서 추천 시스템과 관련된 연구를 하였습니다.
Contents 추천 시스템의 정확도를 향상시킨 연구를 통해 *** 2015 Poster Paper에 2저자로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사물인터넷 환경에서의 서비스 추천 방법을 제안한 논문으로 ICWE 2015 에서 Poster paper를 발표하였습니다.
[프로젝트]
학부와 안드로이드 기반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 Java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회사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에는 C와 C++ 언어를 썼습니다. 하지만 제한된 임베디드 환경이었기 때문에 언어를 폭넓게 활용하기보다는 타겟 제품에 특화된 코드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대학원에 와서는 빅데이터를 다루기 시작해서 Hadoop과 Mahout, Spark 등의 환경에서의 개발 경험을 쌓았습니다. 웹 기반으로 많이 작업했기 때문에 서버 개발도 많이 익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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