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쿠팡(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정보학과
  • 학점 3.14/4.5
  • 토익 695
  • 자격증 1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7,10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

소셜커머스 부분의 대표주자이자 항상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접근하는 쿠팡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가 나온 초창기부터, 여러 회사중에서도 쿠팡은 확실하게 입지를 다져온 굴지의 회사입니다. 그만큼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사이트의 효율적인 동작방식, 확실하게 고객의 구매를 요구하는 서비스, 뛰어난 편리성을 제공하는 구성, 이와같은 점들은 쿠팡이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확실하게 알게 해주는 점들입니다. 일찍이 소셜커머스에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 쿠팡이라는 회사는 도전해보고 싶은 열정을 가지게 합니다.

더불어, 어떤 회사에 지원할 것인가에는 자신이 가장 원하는 직종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제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지원하는 회사가 제가 하고 싶어하는 분야를 기반으로 하는 회사인가라는 점입니다. 저는 웹 분야의 회사에 지원하길 원합니다.

다양한 웹 기술이 쓰이는 회사, 내 실력을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회사, 멈춰있지 않고 도전하는 회사, 책임감을 가진 구성원들이 다니는 회사. 그런 의미에서, 쿠팡은 반드시 지원해야하는 회사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웹 개발자로서의 즐거움을 밑거름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인재가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6961,198Byte

답변
[즐거움과 열정을 주는 웹 프로그래밍]

웹 분야를 접하기 전에는 왜 프로그래머가 되어야 하는지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저 교과과정에 따라, 남들이 하는 것따라, 해야한다는 의지가 없이, 목표가 없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로 웹 분야의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생소하지만 바로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프로그램들, 배우면 배울수록 더 많은 기능들이 궁금해지는 언어들, 저는 점점 웹 분야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어느새 목표가 생겼습니다.

웹 프로그래머로서 진로를 정하고 이를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웹 분야는 저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개발이 재미가 있고 열정을 쏟을 수 있게 만듭니다. 쉬고 싶은 주말에도 이클립스를 키며 좀 더 공부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켰으며, 제 손으로 만든 모든 프로그램에 애정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즐거움과 열정을 쫒아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웹 분야의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기초를 다지는 공부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해왔습니다. 대학교 교과과정에서의 기초 이론과 실무적인 프로젝트를 경험해볼 수 있는 6개월 과정의 교육과정으로 제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자바에 대한 공부,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 및 라이브러리인 JQuery, Spring 프레임워크의 이해 및 활용, 오라클을 사용한 데이터베이스 공부 및 실습등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같은 노력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해보았습니다. SNS, 쇼핑사이트, 여행플레너같은 중형이상의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고 제 자신의 성장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 성장을 밑거름으로, 쿠팡이라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글자수 8641,459Byte

답변
[웹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

웹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해봤습니다.
먼저, Servlet기반에서 SNS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처럼 타임라인을 구성하고 글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3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팀 프로젝트였으며, 제가 맡은 역할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 구현과, Ajax를 사용한 친구 검색, 부트스트랩을 사용한 메인페이지의 구성이었습니다. 5일간의 단기 프로젝트였으며 Tomcat을 사용한 웹서버로 구성되었습니다.

두번째, ooo과 같은 종합 쇼핑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Spring 프레임워크 기반의 프로젝트이며, Tomcat으로 웹서버를, DB는 AWS의 RDS를 사용해서 구축했습니다. 판매자와 일반회원으로 나눠진 기능구현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습니다. 4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제가 맡은 역할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 구현과 일반회원이 이용가능한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메인페이지, 상품검색, 상품 상세설명 및 구매 페이지, 주문페이지, 주문목록페이지, 장바구니페이지를 구현하였고 부트스트랩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사이트를 구성하였습니다. 5일간의 단기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습니다.

세번째, 국내 여행 플레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Spring 프레임워크 기반이며, Tomcat 웹서버와, AWS의 RDS를 사용하여 구축하였습니다. 맛집, 명소같은 데이터를 구성하는데 시간이 부족하기에 차선책을 선택했습니다. 익스피디아, ForeSquere,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해 국내의 여행 명소, 맛집등을 추천해주는 플레너를 구상했습니다.

네이버 지도 api, 지역검색 api, 지오코드 변환 api를 사용하여 플레너를 구성하였으며, 통계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추천장소및 추천도시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5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중형 프로젝트이며, 제가 맡은 역할은 익스피디아의 api를 사용해서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는 작업, 네이버 지도api, 검색api를 사용한 플레너 페이지 구성, 일정완성 기능입니다.

자바스크립트 및 JQuery를 사용하여 주로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글로벌SW공모전 제출을 목적으로한, 3주기간의 중형 프로젝트로 현재는 제출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네번째,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교내 학생들을 위한 택시합승이 주제였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AndroidStudio툴을 사용하여 개발하였고 PHP와 Tomcat, Mysql을 사용하여 서버를 구축하였습니다.

2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제가 맡은 역할은 PHP를 사용한 Back-end의 처리과정과 서버의 구축, 현재시간에서 한시간 범위내의 생성된 방목록을 화면에 출력해주는 기능, 회원가입 및 로그인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 방 입장과 동승자에 대한 정보확인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해가며 시작했던 프로젝트로, 3개월기간의 개발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교내 프로그래밍 대회 출품을 목적으로 개발하였고, 입상한 작품입니다.

이밖에 수강신청 프로그램, 책판매사이트, 각종 게시판등등의 웹 프로젝트들을 경험해보았습니다. 다이렉트X를 사용한 피하기 게임, openCV를 사용한 정맥인식프로그램, 소켓을 사용한 리눅스 기반의 간단한 채팅 프로그램, MFC를 사용한 일정관리 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 프로젝트들을 경험해보았습니다.

글자수 1,7382,87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