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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한미약품(주) 2021년 하반기 신입 바이오·제약연구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국제의료경영학과
  • 학점 2.71/4.5
  • 토익 715
  • 오픽 IM2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수상 3회
  • 동아리 1회
  • 교내활동 1회
  • 사회활동 12회
  • 자원봉사 2회
  • 27,09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미래의 마에스트로"

한미약품에서 미래를 선도해서 세상을 역동적으로 만들어서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한미약품은 미지의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신화창조를 보면서 글로벌 기업의 성장과정을 보면서 미래 선도하기 위해서 경영철학 확립과 기술 및 품질 경쟁력 확보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학창 시절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듣고 분석하면서 글로벌 기업은 혁신과 도전을 통해 미래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미약품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해 인류의 역동성과 행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한미약품이 명확한 제약 시장 조사를 통해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제약 개발과정을 수강하면서 임상실험의 성공 여부에 따라 제품의 가치가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임상 기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저의 강점을 살리고 싶습니다. 바이오의약품을 만드는 것은 케미컬 의약품보다 공정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임상실험에서 문제점을 정확히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약 개발과정에서 글로벌 시장 동향을 정확히 파악해서 차별화된 신약개발 품목을 세분화해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글로벌 시장 현황을 분석해서 한미약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기획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그 후에 정교한 분석력을 통해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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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다방면으로 사고하는 힘"

다방면으로 사고하는 힘을 통해 신제품 임상시 발생되는 문제점을 명확히 찾아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국제의료마케팅, 병원경영학에서 서울삼성병원 포지셔닝과 좋은 병원과 나쁜 병원을 비교 분석하는 과제를 하면서 의료의 질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삼성병원은 고객 최적화 서비스로 편리함과 진료의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좋은 병원과 나쁜 병원은 환자에게 의료 서비스를 쾌적함과 신뢰감을 주는 것에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삼성병원은 진료 대기시간과 의료의 질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으로 도약했습니다.

OOOOOOOOOOO OOOOOO 정책총괄팀 인턴에서 글로벌 5개국 소재부품장비의 현황조사 세미나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주요 5개국의 산업 현황의 특징 해당 산업 군의 세계시장의 시장 점유율 및 대세계 별 수출 수입 현황을 명확히 정리하고 파악해서 PPT를 만들었습니다. 주요 5개국 별로 산업 군 의존도를 통해 소재부품에서 어떤 산업의 의존과 강점과 단점을 명확히 파악해서 정리했습니다. 그 결과 세미나 발표 때 저희 부서 직원분들에게 해당 산업 군에 현황 분석과 이해도가 높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OOOOOOO 서포터즈에서 OOOOOO OOOOOOO 부스를 운영 및 기획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부스행사 기획에서 기획한 행사가 고객의 측면에서 어떠한 관점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지 명확히 파악해야 하는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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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망원경과 현미경의 조화"

OOOOOOO에서 OOO 화장품 회사에서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 해결책을 제시한 경험이 있습니다. 10명의 팀원들과 OOO를 분석한 결과 강점은 경쟁사인 OOO 대비 효능, 향기, 원료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해서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점이었습니다.

첫째, 가격을 인하해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BMW나 벤츠보다 품질이 우수한 렉서스가 가격 인하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인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여서 지속적인 수익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둘째, OOO 직원들의 친절성, 제품 이해도, 고객 응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실전교육 프로세스를 제안했습니다. OOO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경쟁사 화장품 매장을 총 5회 방문했습니다. OOO 직원은 고객의 연령대와 피부 성향 및 취향, 원하는 가격대에 맞게 제품 안내하는 반면 OOO 직원은 베스트 상품 소개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제품의 효능과 특징을 명확히 소개하지 못했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더라도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가 심각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고객서비스 개선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최종 PT에서 심사 기준이 고객 서비스의 해결방안이 평가 기준으로 선정되자 OOO임원들은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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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분석력을 통해 설계"

창의력 캠프에서 정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런 경험에서 명확한 분석을 토대로 프로세스 설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창의력 캠프에서 어플이나 제품을 개발하는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저희 팀은 스마트폰 액정 깨짐을 방지하는 어플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먼저 팀원들의 설득을 통해 스마트폰 액정 깨짐 어플의 시장 경쟁력에 대해 명확히 설명했습니다. 일부 팀원들은 품질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세밀한 설계를 통해서 극복할 수 있는 방안과 액정 파손으로 인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의 수를 파악하여 어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성을 자료로 정리하여 회의를 통해 팀원에게 제안했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깨짐에 영향을 주는 높이를 계산해서 그 높이를 넘으면 감지센서 인식을 통해 풍선이 즉시 나오게 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떨어질 때 충격량, 속력, 높이를 계산해 풍선이 나올 유무를 결정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했습니다. 팀원에게 그 높이 계산을 부탁했고 스마트폰이 충격을 이겨낼 수 있는 높이 1.5m로 계산했습니다.

스마트폰 뒷면은 케이스로 인해 보호가 되기 때문에 액정이 있는 부분에 풍선이 더 나오게 했습니다. 접착력이 강한 소재를 활용해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서 추락사를 방지를 통해 파손을 줄였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파손을 막기 위해 풍선 대신 기계나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액정수리비와 보험에 비해 비용 부담이 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풍선을 사용해서 비용 절감과 품질 향상에 주력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커스텀 마이징 설계 방식의 적용을 팀원에게 제안했습니다. 그 기준을 홈버튼의 위치 유무에 따라 설계 방식을 정했습니다. 그 결과 삼성, 애플 스마트폰은 앞면에 있는 홈버튼에 설계하는 방식을 채택했고 LG 스마트폰은 뒷면에 있는 홈버튼을 통해 풍선이 작동할 수 있게 설계를 했습니다. 발표를 준비할 때 예상 질문을 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서 기획안을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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