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한 생각으로 이 회사에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원동기가 형식적이면서도 제대로 쓰지 않았고, 지원 직무에 대한 경쟁력도 그다지 호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또한, 지원자는 영업관리 직무로 지원하고 있는데 실제 꿈은 MD입니다. 영업관리 직무에서 MD로 직무 전환이 되는 기회가 있다 하더라도 지원자가 강조해야 하는 것은 영업관리 직무에서의 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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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에 대한 직접적이면서도 솔직한 지원동기가 아니라 다른 자기소개서를 보고 그 구조를 따라서 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즉, 이런 식의 내용은 흔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이고 그 내용도 호감을 주는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패션산업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유통회사에 관심을 가졌는지, 다양한 업무 중 왜 지원 업무에 관심을 가졌는지, 이 회사에 대해 무엇을 알아보고 어떤 조사를 했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직장 선택 기준과 이 회사의 강점이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등을 솔직하게 써야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역량은 다음 항목에서 묻고 있으니 다음 항목에서 쓰면 됩니다. 그리고 입사 포부 역시, 다른 항목에 있으니 그 부분에서 쓰면 됩니다. 이 부분은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이니 그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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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는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은 지원자만의 경쟁력이라 하기에는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에서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친화력 같은 추상적인 역량이 아니라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지식, 경험, 스킬을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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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한 이야기가 아니라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하고 당연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이루고 싶은 포부의 느낌이 아니라 입사 후 겪게 될 업무 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쉬운점 2 영업관리로 지원하는 지원자가 미래의 꿈은 MD입니다. 즉, 지원분야가 아닌 다른 직무에 꿈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설령 실제 꿈이 MD로 직무 전환하는 것이라 할지라도 이렇게 다른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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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을 제대로 읽고 써야 합니다. 질문에서는 일주일 이내 방문한 점포명과 방문시간을 필수로 기재하라고 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항목은 방문한 점포에 대한 후기를 쓰는 항목입니다. 아이디어를 제시하더라고 방문한 점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내용은 이 회사보다는 당근마켓에 지원할 때, 더 적합한 내용입니다. 또한 당근마켓은 중고물품을 주로 거래하는 곳이므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만나 제품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 아이디어는 특별한 아이디어처럼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