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소룩스 2019년 하반기 신입 사무보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전자공학
  • 학점 3.3/4.5
  • 15,05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관련 경험이 있어 호감을 주는 부분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문장이 매끄럽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회사 지원동기를 쓰지 않았습니다. 지원동기에 무엇을 쓰는지 몰라서 그랬는지, 아니면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급하게 쓴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지원동기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므로 질문의 의도에 맞게 써야 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매입업무를 통한 기업자산의 지킴이"

대학교 교양과목으로 수강했던 물류와 회계관리 수업의 레포트였던 물류 계획과 투명한 회계에 관해 조사와 방법 각종 의견을 적으며 알아보다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좋은점 1과제 내용은 휴대폰으로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을 지나가는 사용자가 작은 화물을 옮기는 시스템을 고안해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분실의 위험이나 인건비에 대한 고려가 떨어져 다소 부실한 제안을 하게 되어 좋지 않은 점수를 받게 되었지만 관심이 증폭 되었습니다. 기업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지표는 재무구조라 배웠습니다. 올바른 회계처리를 통하여 재무적 투명성을 갖추고 투자자가 믿고 볼 수 있는 정보를 제시하여 더욱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이에 사무보조를 지원하면서 회계 즉 매입 마감 직무에 입사하여 올바른 회계 처리를 통하여 탄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또한, 방학 때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여 맡은 바에 최고의 성과와 투명한 회계처리 사무업무로 건실한 경영관리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74993Byte

좋은점 1 직무 선택 동기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동기는 이런 내용을 쓰는 것이 아니라 왜 이 회사에 지원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이 항목은 지원동기 항목입니다. 지원동기 내용은 없고 쓰라고 하지 않은 포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답변
방학 때 재무팀 인턴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제가 담당했던 업무는 크게 매입채무 마감과 원천세 신고 업무였습니다. 매입업무 흐름에 따라 재무회계팀과 물류 팀이 함께하는 작업이므로 부서 간 교류가 중요합니다. 입고가 완료되면 확정된 금액을 바탕으로 제가 송장처리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세금계산서를 역 발행하여 외상매입대금명세서를 작성한 후 본사에 있는 담당 직원이 어음을 발행하며 월 마감이 끝이 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며 검토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사내에서는 직접 부서를 찾아가 업무 요청을 하는 것이 좋지만 서로 업무량이 많고 업무 일정을 모르는 경우가 있어 유선이나 메일로 연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연락의 목적, 기한, 내용, 데이터를 명확하게 알리지 못하면 번거롭게 여러 번 연락해야 할 수밖에 없고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좋은점 1
저 또한 인턴 첫날 메일 송부 시, 확인하지 못하고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연락을 받은 분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었고 다시 설명하는 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모니터 옆에 메일 양식을 간단하게 적어두고 보내기 전까지 적어도 세 번 이상 확인하였고 이것을 실행한 후에는 이후에는 실수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은 정확한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투자자가 회사의 재무 정보를 확인하고 신뢰를 끌어내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가장 기초적인 정보를 명확하게 제시하여 많은 투자를 끌어내고 전반적인 분야에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741,337Byte

좋은점 1 지원 직무와 관련된 실제 업무 경험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문장이 너무 짧게 구성되어 있어 글이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런 내용보다는 1번 항목에 쓴 학업에 대한 내용, 스스로 스터디 한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