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관심기업 설정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21년 농협공채

합격자소서

네이버제트 2020년 상반기 신입 마케팅·광고·분석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문화기획
  • 학점 3.97/4.5
  • 5,46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스타트업에서 3년간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며,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외부 강의를 수강했으며, 해당 지식의 실무 적용을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해왔으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외 다양한 브랜드에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리포팅하는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스타트업 특성상 데이터 분석가의 범위가 넓어, 디지털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시청자 의견 분석, GA 데이터 분석, 영업팀 및 커머스 팀 등 타 팀 업무 내용을 파악하고 적재적소에 맞는 데이터 지원을 하며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관련 지식을 폭넓게 쌓아왔습니다.

글자수 324556Byte

답변
1. 데이터 수집 계획 수립 및 데이터 베이스 운영
-소셜미디어 콘텐츠 데이터 베이스 구축
지사 협업을 통한 데이터 수집 체계 구축
콘텐츠 데이터 수집 자동화 구축
유튜브 콘텐츠 시청자 오피니언 데이터 분석

2. 데이터 분석 신규 상품 기획 및 개발
-브랜드 별 협업 추천 알고리즘 상품 기획
-팀 별 대시보드 기획 및 개발
자사 보유 데이터를 쉽게 가공하고 전사적 전략 수립에 사용

글자수 224370Byte

답변
저는 인플루언서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사이에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PM으로써 업무를 주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한 채널 매니지먼트 및 채널 성장 전략 도출을 담당하였고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크리에이터, 클라이언트, 내부고객이라는 세가지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탐구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기위한 가설들을 꾸준히 테스트하고 기획하고 검증해왔습니다.

저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인재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에만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회사 내부 고객과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업무에 있어서도 안정적인 프로세스에 안주하지 않고 효율을 추구하고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실행하였습니다. 저는 네이버제트가 선발하고자하는 해당 업무와 제 가치관이 착 맞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63820Byte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