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국민건강보험공단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810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2,31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근로장학생으로 사무업무의 기반을 만들다.
학교에서 지원하는 근로장학생을 통해 학과 사무실에서 2년간 행정업무를 담당하며 교수님과 조교의 보조를 담당했습니다. 서류와 문서정리, 사무기기를 다루고 문서작성으로 사무업무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조교와 근로학생들은 서로 시간을 맞추어 일을 하며 사정이 있을 시 대신 일을 하는 등 소통하며 업무를 했습니다.

글자수 198345Byte

답변
업무와 사람을 대하다.
교수님과 조교의 보조로 기본적인 문서작업과 스케줄관리를 통해 학과의 전반적인 운영에 보탬이 되었습니다. 학과의 공지사항이나 자료를 게시하고 교수님의 강의 시간에 맞춰 컴퓨터 작업과 기기들을 세팅하면서 도움을 드렸습니다.

특히 소통을 하면서 교수님과 조교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며 업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91333Byte

답변
소통의 귀재
행정업무는 컴퓨터 사용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근로를 하면서 컴퓨터 작업을 수없이 해왔고 문서처리와 사무기기를 다루는데 능숙합니다.

그리고 업무는 혼자가 아닌 팀워크를 발휘해 협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로를 하면서 교수님과 조교와 소통하고 협력한 경험으로 입사 후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과 조화되고 빠른 적응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202354Byte

답변
대화를 통한 의사결정
영어동아리 활동을 할 무렵이었습니다. TIME잡지 중에 시사, 정치, 경제부문의 기사를 해석하고 발표하는 방식인데 저는 이제 영어를 시작하는 단계라 TIME지를 해석하고 해설하기에 어렵고 따라가기에 힘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회장에게 토익과 문법중심의 새로운 운영방식에 대해 제안을 했습니다. 기존방식이 있던 터라 회장이 제 의견으로는 바꾸기 힘들다며 신입회원들이 꽤 있으니 한번 물어보자고 했습니다.

신입들에게 물어보니 본인들도 영어를 따라가기에 힘들고 토익공부를 하고 싶다며 전부 제 의견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제가 주도적으로 나서며 동아리 전체의견을 수렴하고 대화하면서 최적안을 찾은 것 같아 다행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모두 동아리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0690Byte

답변
갈등은 조직의 필수
저는 갈등을 조정하고 더 응집할 수 있도록 하는 인재입니다. 학생회를 하면서 행사를 준비할 때 학회장과 총무의 갈등이 있었습니다. 학회장은 정해진 예산을 좀 더 늘려 학우들에게 혜택을 주고 싶어했고 총무는 딱 잘라 예산만큼 쓰자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부장들도 총무의 말에 동의했고 저도 총무의 말이 옳다고 생각해 학회장에게 얘기했습니다. 학과의 장이기 때문에 따르는 것이 맞지만 주위의 다른 의견도 한번 정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학회장에게 지금 예산을 초과하면 다음 행사준비에 차질이 생기고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지금 아끼고 다음에 더 좋은 이벤트를 준비하자고 설득했습니다.

여러 의견을 제시해 대화하며 타당하고 합리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공단업무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409705Byte

답변
역할분담의 중요성
한 가지 일을 하기 위해 여러 각도에서 찾아보고 분석하는 인재입니다. 경제정보분석 강의에서 팀보고서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3명이서 팀을 이뤘는데 한 친구는 논리적이고 PPT작업을 잘하는 친구라서 보고서 작성을 맡기고 다른 친구는 자료검색과 분석능력이 뛰어난 친구라 자료수집 임무를 주었습니다.

저는 조장을 맡아 책임감과 리더십을 발휘하여 보고서계획을 짜고 업무분담을 하여 능력에 맞는 임무를 주어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료수집을 같이하면서 요약정리하고 보고서작성에도 틀을 짜고 종합하여 마무리작업을 담당했습니다. 그리하여 발표를 하면서 보고서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공단에서도 혼자가 아닌 팀워크를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회사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403704Byte

‘국민건강보험공단’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