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지원자만의 특화된 역량이 없음 [좋은점] 성실히 쓰려고 노력한 점 [아쉬운점] 전반적으로 공감이 되지 않는 내용이 많음 [보완요소] 지원자는 뮤지컬에 대한 막연한 호감만으로 이 회사에 지원한 것 같습니다. 첫 번째 항목에서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로 제시한 내용들이 전혀 공감이 가지 않는 지원자 만의 생각이라는 점이 그 근거입니다. 그리고 특정 직무에 대해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공연기획, 해외 사업, 프로듀싱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두루 언급하고 있다는 점도 지원자가 이 분야 직무에 대해 특별한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뮤지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많습니다. 뮤지컬에 대한 관심은 해당 산업의 중요한 역량이기 보다는 기본사항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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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에서 회사와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쓰라고 했지만 이 항목은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즉, 호감을 가지게 된 계기만 쓰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지원자가 쓴 것은 호감을 가지게 된 계기입니다. 이 경험이 계기가 되어 회사에 대해 좀 더 조사하고 분석한 결과 자신과 회사의 부합점이 무엇인지, 또한 회사에서 인정받는 것에 대한 어떤 확신을 가졌는지를 설명해야 제대로 된 지원동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직무 지원동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아쉬운점 2 제시한 모든 내용이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대외 활동을 했기 때문에 리더십이 있고, 영화제 활동, CGV근무 경험이 공연 기획에 도움이 된다고 썼습니다. 전혀 공감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또한 어느 정도 수준의 외국어 능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의 외국어 능력이 해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이 역시 공감할 수 없는 막연한 주장이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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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잘못된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지원자의 특별함이 느껴지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지원자가 제시한 이 이벤트는 이미 많은 매체에서 다뤄진 이 뮤지컬의 대표적인 특징에 해당하는 이벤트입니다. 지원자의 특별한 안목이나 감성을 느낄 수 없는 너무 당연하고 유명한 이벤트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의 효과가 극대화되려면 앞에서 제시한 가장 인상 깊었던 뮤지컬 마케팅도 아이콘과 관련된 마케팅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고, 이 부분의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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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당시 상황에 대한 배경 설명을 간단 명확하게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이 내용에서 무엇이 전략적이었다는 것이고 어떤 점이 효과적이었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상황이라 조를 나누어 분업하자는 제안을 했고, 투어 일정을 짤 때, 한 두 장소를 특색 있는 장소를 선택하자는 의견을 냈다는 것이 내용의 핵심입니다. 무엇이 전략적이고 어떤 점이 효과적이었다는 것인지 와닿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이 항목의 마무리는 이런 내용이 아니라 타인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어떤 전략이 좋은 효과가 있었는지, 설득을 위한 자신만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무엇인지를 설명하며 마무리하는 것이 더 어울리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