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19년 하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전자
  • 학점 3.43/4.5
  • 토익 810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7,84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별점이유] 문장이 간단하고 특별한 내용이 없음 [좋은점] 질문에 맞게 쓰려고 노력한 점 [아쉬운점] 일반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문체와 달리 결론만 간단하게 작성하여 성의가 없어 보이는 점 [보완요소] 지원자가 왜 이렇게 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질문에 대해 정확한 답을 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문장으로 성의껏 자신을 소개해야 합니다. 단답식으로 작성되어 있어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없고, 공감을 가지지 어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장점 : 꼼꼼한 일처리"

OO구 시설관리공단에서 구민들을 위해 종량제 봉투 사무원으로 근무하면서 꼼꼼함을 길러왔습니다. 포장전에 1번, 포장후에 1번, 배송후에 1번 씩 총 3번을 검수하면서 꼼꼼함을 길러왔습니다.

"단점 : 사소한 일을 잘 잊어버림"

제가 판단하기에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잘 잊어버리는 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휴대폰 메모장에 사소한것도 틈틈히 메모하고 주기적으로 봄으로서 이에 대한 단점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신조 : 자신이 맡은 일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입니다"

학부시절 졸업작품인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설계하면서 수천번의 코딩을 통해 작품을 완성시켰고 학부 2등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60616Byte

아쉬운점 1 질문의 요구사항에 맞게 썼지만 결론만 간단하게 제시하고 있어 성의가 없어 보입니다. 자신이 어떠하다면 왜 그런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제대로 제시해야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답변
학교생활 :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하려고 했습니다.
편입이전의 학교에선 근로장학생으로 근무를 하며 컴퓨터 120대를 관리하며 교수님들의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보조적인 역할을 담당하곤 했습니다. 편입 이후의 학교에선 남들보다 입학이 늦었기 때문에 저보다 많이 알고 잘하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는 주저하지 않았고 이를 통해 좋은 성적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사회 봉사활동 : 주기적으로 맹인학교를 찾아 제조작업 및 생활지원활동을 하면서 나눔의 정신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연수 . 여행경험 : 연수라기 보다는 늘 배우는것을 갈망했고 이에 대한 방증이 자격증 취득이라 생각했고 이를 통해 문서처리능력을 향상시킬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49603Byte

아쉬운점 1 질문의 요구사항에 맞게 썼지만 각각의 내용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할 말만 한 것처럼 느껴져서 성의 없는 글 처럼 보입니다.

답변
"전기기사 스터디를 통해 전기지식을 쌓다"

졸업 이후, 전기분야의 최고가 되고자 전기기사 취득을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문제와 답을 외우는 식으로 필기를 공부해서 합격했지만, 이론과 원리에 대해 정확히 알야아 하는 실기 문제에서 3번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탈락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스터디 원을 모집해 서로가 모르는 부분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이있으면 잘하는 친구들에게 가서 물어봐서 궁금증이 해소될 때까지 물어보기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수변전에 따른 고장해석, 예비전원 설비의 동작 원리, 표준도면 해석 등에 대한 지식을 배울수 있었고 2019년 1회 전기기사에 합격할수 있었습니다. 공사기사도 꾸준히 공부하여 필기를 합격한 상태이고 4회차 실기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401688Byte

아쉬운점 1 지원자가 내세울 수 있는 경험이 자격증 준비 경험 밖에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의 전문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습니다. 자격증 학습뿐만 아니라 지원분야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업과정, 개인적 학습 등 다양한 면에서 직무 관련 경험을 제시해야 합니다.

답변
"관심을 바탕으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서 친환경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OO구 시설안전관리공단에서 종량제 봉투 판매 및 배송원으로 근무하면서 쓰레기 매립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산업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수도권 매립지 관리공사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제 전공과 자격 및 관심을 살릴수 있는 회사와 직무를 고르다 보니 수도권매립지 관리공사 전기부문에 지원하였습니다. 전기 집진설비 및 슬러지 환경설비에 대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유지보수하는 업무가 전기직무가 해야 할 업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 같은 업무와 관심으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서 친환경 전기 엔지니어로서 기여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355621Byte

아쉬운점 1 공감이 가지 않는 지원동기입니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좀 더 공감이 갈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한 내용도 없고, 이 글을 쓰기 위해 열심히 준비한 흔적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부 역시, 막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