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LG 이노텍 2019년 하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반도체&디스플레이과학경영학과
  • 학점 3.95/4.5
  • 토익 760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58,28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별점이유] 지원동기가 아쉬움 [좋은점] 지원분야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 활동사항, 지식을 적절히 잘 제시함 [아쉬운점] 회사 및 직무 지원동기가 아쉬움 [보완요소] 지원자는 전공분야와 관련하여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잘 제시했다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은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에 대해 어느 수준까지 조사하고 분석해 보았는가 입니다. 지원동기가 형식적으로 작성되어 있어 지원자가 왜 이 회사의 이 직무를 희망하는지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지원자의 경우, 이 부분이 보완이 된다면 좀 더 나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부품산업 가치"

LG이노텍을 선택한 이유는 휴대폰, 자동차, 반도체 부품분야에 국내 탑 기업이라고 생각했고 최근 부품산업에 대한 이슈들이 발생하면서 부품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학 재학 중 독일계 자동차 부품 회사인 OOOOOOOOO에서 6개월간의 인턴생활을 하면서 1개의 완성제품이 만들어지기 위해 수많은 부품의 생산과 품질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기에 부품 산업에 대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Utiliy 전문가"

저의 직무 목표는 Utiliy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위해서는 이론과 실습의 숙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기계공학을 공부하며 기계설비에 대한 2개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및 2번의 기계설비관련 직업훈련교육 이수를 하고 2번의 실무 경험( OOOOOOOOO, OOOOOOOO)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2

기계설비 관련 이론 및 실무경험을 통해 해당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4843Byte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이 회사를 지원한 이유는 최고의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 내용을 회사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회사에 대해 좀 더 애정을 갖고 깊이 있게 조사하여 지원자의 특성이나 강점에 어떤 점에서 회사가 적합한지를 제시할 때 호감을 가집니다.

아쉬운점 2 지원분야 선택동기를 묻고 있는데, 포부를 쓰고 있습니다. 내용이 질문과 맞지 않습니다.

답변
"기계 설비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

기계설비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격증 공부 및 실무경험을 하였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 공조냉동기계기사"

확보 역량 : 시스템의 냉/난방 부하 계산, 열전달 이론 및 계산, 몰리에르 선도를 통한 각 기체 상태량 특성 이해, 송풍기 동력 계산 및 필요 송풍량 계산, 배관 압력손실 계산, 펌프 필요 양정 계산, 냉동사이클 이론 역량을 확보 하였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산업안전기사 취득"

확보 역량 : 기계, 전기, 화학, 건축 설비의 안전법규의 이론을 습득하며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과 각 기기의 위험성을 분석하는 HAZOP 이론역량을 확보 하였습니다.

"기계설비 관련 교육이수(268시간) - OOOOOO/발전설비 종합기술 및 제어 유지보수 과정"
확보 역량 : 기계 설비 단위기기별 정비에 관한 이론 및 시퀸스 제어, PLC, 유공압 엑츄에이터 정비 역량을 확보하였습니다.

"기계설비 관련 교육이수(350시간) - OOOOOOO협회/플랜트 전문인력양성과정(기계/배관)"

확보 역량 : 배관 설계 및 플랜트 진행 Process인 입찰, F/S(사업타당성조사), 설계(Feed, PFD, P&ID, Plot Plan, ISO), 조달, 건축, 시운전 이론을 역량을 확보하였습니다.

"기계설비 업무수행 -OOOOOOOOO 장기현장실습(6개월)"

확보 역량 : SQM(협력업체품질관리)팀으로 근무하면서 8D Report를 통한 협력업체 품질관리 및 SAP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품질 이슈를 관리하는 역량을 확보하였습니다.

"기계설비 업무수행 - OOOOOOO 위촉연구원(3년)"

확보 역량 : 작동유체가 물이 아닌 초임계 CO2로 발전하는 발전 시스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관련 설계, 조달, 계약, 행정 업무 역량을 확보하였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9241,493Byte

좋은점 1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이 많고, 내용도 잘 정리했습니다. 다만 각각의 경험과 활동을 통해 지원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능력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그 능력이 업무수행에 어떤 도움과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면 더 호감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답변
"새로윤 시도"

평소 여러관점에서 상상해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현실화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이는 생각만하고 더 현실화하지 못하는데 그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대학교때 교내 각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하게 되었고 그 결과 특허등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문 제어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10-OOOOO"

- 문제점 : 달려가다 자동문을 통과할 때 한번씩 멈추어야 하는 불편함 발견 했습니다.
- 목표 : 자동문을 통과할 때 급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문 앞에서 정지하지 않고 문을 열어주는 시스템 고안.
- 프로세스 구상 : 자동문과 가까운 영역을 1영역, 먼 영역을 2영역으로 하여 1영역에서는 적외선 센싱을 하고 2영 역에서는 사람의 초당 평균속도 2m를 기준으로 속도센싱을 하여 2m이상이면 2영역에서 문이 열리고 그 이하면 1 영역에서 문이 열리는 시스템을 고안.좋은점 1

글자수 482805Byte

좋은점 1 질문에 맞는 이야기 주제, 내용이라는 점이 좋고 성과가 좋다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