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마트에브리데이 2019년 상반기 인턴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3.7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18,91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야 성공한다"

'남들이 저렇게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거야' 사람들은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저의 성장과정은 달랐습니다. 평범한 생각을 새롭게 바꿔 새로운 기회를 찾는 자세가 지금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위와 같은 자세로 음식 세일즈 프로그램에서 매출액 1등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이 현장에서 요리하는 것과 반대로 저는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수익성이 높지 않다고 판단하고 중국 스낵을 판매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저렴한 단가를 바탕으로 하나의 번들에 2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고 매출액 32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시선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한 경험을 통해 MS를 신장시킬 묘수들을 고안하겠습니다.

글자수 381655Byte

답변
"열정과 도전으로 성장한 이마트에브리데이"

열정과 도전을 통해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이마트에브리데이기 때문에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스타트업 회사와 함께 신사업 분야와 아이템을 선정하는 경험을 통해 열정이 있을 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시, 도움이 되겠다는 열정으로 회사 사람들과 한마디라도 더 하기 위해 비흡연자임에도 흡연장에 내려가 말을 붙이곤 했습니다. 또한, 미팅 시간 이외에도 사무실로 찾아가 보유한 기술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상황에 맞는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열정과 도전을 통해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하자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OO 씨는 프로젝트가 있으면 항상 1순위로 찾게 되네요'라는 말을 듣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것이 제가 맡은 업무에 대해서 책임지고 열정을 다해 처리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책임감 역량을 기르겠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세세하게 질문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주어진 일은 책임지고 처리하는 역량을 기르겠습니다. 아울러 소통역량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도 선배님들과 하루에 한 끼를 같이 먹으며 소통 노하우를 쌓겠습니다.

글자수 6621,139Byte

답변
"끈질긴 인내심으로 만든 새로운 관계"

교환학생 기간, 한국인이 없는 타지에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BTS를 소재로 먼저 다가가 현지인들의 문화와 대화 방식에 대해서 3개월간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그 후 마음의 문을 연 5명의 독일인 친구들에게 바비큐 파티에 초대되었을 때의 기쁨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도전하여 결국 성과를 창출하는 성격을 통해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철저한 준비의 원동력"

어떤 일을 실행할 때 조급함을 자주 느낍니다.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지만, 이는 어떤 일이든 꼼꼼하게 준비하고 실행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유비무환의 자세로 반드시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겠습니다.

글자수 375641Byte

답변
"전원합격을 향하여!"

군 복무 당시 검정고시 시험을 지원하는 책임자로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에 학생들 사이에서 교사로 온 병사들의 태도에 대한 불만이 생겼습니다. "소통하는 책임자"의 2가지 모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조직원과의 소통"이었습니다. 교사로 파견 온 병사들과 음료수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를 통해 성과와 관련해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두 번째는 "조직과의 소통"였습니다. 전원합격이라는 목표를 전달하면서 달성하면 교사들에게도 포상휴가가 주어지도록 건의했고 이를 약속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을 정비할 수 있었고 결국에 전원합격을 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글자수 392675Byte

답변
"하나가 되는 매장"

매장영업 관리자의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가 매장 내 직원들을 한 배를 탄 공동체라는 인식을 전파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는 생각을 전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함께 성장하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제가 가진 쌍방향 소통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건의사항과 고충을 파악할 것이며 동시에 회사와의 소통을 통해 전사적 차원의 지침을 정확하게 파악할 것입니다.

글자수 293505Byte

답변
"Fact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소통하자"

사람은 상대방의 이미지를 첫인상으로 결정한다고 합니다. 짧은 매장 방문 시간 동안 고객을 매료시키기 위해서는 우리 매장의 장단점을 철저한 분석으로 파악하고 소통을 통해 매장 직원들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분석으로 만들어낸 매출 신장"

철저한 분석을 통해 매출을 10% 증대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OO제과 영업관리 인턴으로 거래처 관리 및 매출 관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한 결과, 성장이 정체된 시장 상황 속에서 유대관계 유지만으로는 한계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신규 진열공간 창출이 중요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분석의 프레임을 진열 장점으로 맞추자 회사가 걸이식 홈이 있는 파우치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활용한 걸이식 매대를 맥주 진열대 측면에 설치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월 매출 300만 원 거래처 기준 30만 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황금진열공간은 양보 못 해!"

또한, 인턴 기간 거래처와의 소통을 통해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점주 분은 OO제과의 매대와 경쟁사 매대를 두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진열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저는 가게 손님들 연령대 상 OO제과의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는 점과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더 나은 구색을 꾸릴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fact를 기반으로 한 설득을 했고 계산대 근처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꼼꼼한 분석력과 자신감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첫인상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매장을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8051,36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