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쓴 부분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첫 번째 항목에서는 지원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에 너무 많은 분량을 할애한 나머지 항목의 다른 요구는 성의가 없어 보일 만큼 내용도 식상하고 분량도 적습니다. 두 번째 항목에서는 업계의 경쟁자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회사가 가진 강점을 비교적 잘 분석했지만, 타깃 공략을 위한 전략제시는 마케터가 아닌 지원자들도 충분히 구상해볼 수 있는 일반적인 내용이라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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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업계에서의 회사규모를 언급하는 것은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주기 어렵습니다. 또한 항목에서 요구하는 다른 내용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회사지원동기는 내용 자체 적고, 내용에도 차별성이 없어 성의 없게 느껴집니다.
좋은점 1 지원자의 디지털 콘텐츠 관련 학습, 온라인 광고 대행사에서의 인턴십 경험, 영어능력 등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잘 정리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 직무와 연관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지원자의 직무 강점을 드러내는 방식을 채택하였으나 이로 인해 1가지 사례에 대한 내용이 너무 길어져 항목의 다른 요구사항에는 성의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분량이 짧습니다.
아쉬운점 3 입사 후 성장비전이 단 한 줄로 제시되어 있으며, 내용 또한 식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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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시장의 업계 1위인 유튜브와의 비교를 통해, 지원회사가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1 지금의 내용은 1534세대가 가진 특성을 이용한 전략제시로 마케터가 아니 여도 충분히 제시할 수 있어 차별성이 없어 보입니다. 마케팅 직무에 지원한 지원자인 만큼 많은 자료수집을 토대로 관련 수치를 분석하고, 분석결과에서 얻을 수 있는 내용을 마케터로서의 전략으로 연결하면 좋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