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서브원 2017년 하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국제경영학과
  • 학점 3.76/4.5
  • 자격증 4개
  • 수상 1회
  • 12,11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서 지원자가 하고자 하는 말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직무 지원동기를 요구하였는데, 그에 대한 답이 없었고, 특정 항목에서는 지원하는 직무와 무관한 영업에 초점을 맞춰 내용을 구성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지원자가 영업직으로 타회사에 쓴 글을 그대로 갖다 붙인 느낌이 들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성공, 실패 사례는 전체적인 문장의 흐름이 정리되어 있지 않고 한 문장이 불필요하게 긴 부분이 있어 의미 전달이 잘 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복잡하고 어렵게 쓰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상대를 배려하여 쉽게 이해되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서브원의 핵심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LG 서브원은 2005년 MRO 업계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 내에서 구하기 힘든 원·부자재를 맞춤형 구매 시스템을 통해서 11년 만에 중국 MRO 시장 선두주자로 발돋움 있었고 대구·경북 중소기업 상생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중소기업 수출에 적극적으로 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 매출 상승과 기업의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이처럼 LG 서브원의 핵심인 MRO 사업부는 반드시 없어서 안 될 사업부이며 그 중심에 서브원의 등록된 상품 등록 및 관리해주고 상품의 DB를 관리해는 DB 관리 직무는 전자상거래 있어서 빠져서는 안 될 직무이자 가장 전문적이고 핵심적인 직무이고 직무 경험인 YES24 AMD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DB 관리 프로세스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OOOOO는 최근 신규사업인 Gift 상품에 많은 투자를 하면서 많은 양의 상품을 관리해주는 담당자가 필요한데 우연히 아르바이트 공고를 통해서 한번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Gift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을 수시로 감시하며 카테고리 매칭시켜주고, 상품의 내용, 이미지, 중복 상품 수정 등의 DB를 관리하고 새로운 업체의 MD 상품이 계약되면 상품을 등록하고, 관계사인 11번가, 핫트랙스 상품을 등록해주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배우며 아르바이트생이지만 AMD 담당자로 인정받을 정도로 능숙함을 보여주며 업무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그러므로 이번 DB 관리 직무를 통햇허 저의 습관인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통해 얻은 꼼꼼함, 일을 끝까지 처리하기 위한 끈기를 보여드려 LG 서브원 MRO 사업부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8701,450Byte

아쉬운점 1 자신이 지원하는 일이 중요한 일임을 이야기 하기 위해 작성한 부분인 것은 알겠으나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직무 지원동기를 쓰지 않았습니다. 그 때문에 이 부분도 의미가 없는 불필요한 내용이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2 결론적으로 지원자의 직무 지원동기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좋은점 1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아르바이트 경험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결론적으로 지원자의 차별화된 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어린 나이에 영업을 시작하다."

저에게 있어서 영업은 어릴 적부터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직접 돈을 벌어보며 돈에 대한 중요성과 깨달았으며 현금거래 만큼은 친구, 가족, 친인척 관계없이 철두철미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아쉬운점 1
이 경험을 계기로 대학교 1학년 1학기 끝나고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OO백화점 중동점에서 OOOO 영업사원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아르바이트이다 보니 현직 영업사원분들의 조언과 영업전략을 들으며 기본적인 서비스 정신과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일을 배워갈수록 일에 대한 목표가 커지기 시작하면서 `지점 1위 되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게 되어 평상시 영업사원들의 판매전략은 시연을 통한 홍보와 언어로써 홍보가 아닌 홍보용 피켓을 만들어 시각적인 이미지를 부각해 홍보했으며 또한, 숙박 시설처럼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예약구매자 List를 만들어 고객들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 고객들의 구매 평이 좋았으며 OO백화점 전국 지점 중 매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66971Byte

아쉬운점 1 DB관리 지원자로서 영업에 대한 의미를 제시한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즉, 이 부분은 굳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아쉬운점 2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내용을 구성한 점은 좋으나 영업에 대해 불필요하게 강조한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지원자가 타 회사에 영업으로 지원하면서 쓴 자기소개서를 이 항목에서 복사하여 쓴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영업을 배우는 과정은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색다르게 홍보한 내용에 초점을 맞춰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두다."

저의 생활신조는 'No pain, No gain 즉, 해석하면 노력이 없으면 결과도 없다.'라는 말로 대학생활 때 성적우수장학생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 차석 장학생이 되어 저의 생활신조를 확실하게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2011년 3월 고등학교 때부터 IT에 관심이 생겨 정보통신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강의와 실습을 하면서 제가 생각했던 이론과 실습은 소프트웨어 분야가 아닌 전기, 전자 분야인 하드웨어 쪽으로 배우게 되면서 가뜩이나 손재주가 없고 전기/전자 공식이 어렵게 느껴지면서 점점 흥미를 잃게 되었고 그래서 저는 저의 적성에 맞고 어릴 적부터 벼룩시장을 통해서 경영과 마케팅을 해본 경험을 토대로 마케팅과 경영을 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국제경영학과로 전과하여 다시 처음부터 배우기 시작했고 졸업했을 때 평균 학점 4.0 받아보자는 저만의 목표를 설정해두고 이루기 위해서 점심시간, 쉬는 시간 쪼개며 공부에 매진한 결과 2학년 1학기까지 평균학점 4.17 받았으며 차석 장학생으로 한 번 선발 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이 경험을 통해 능력, 지식이 부족해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실천하면 노력이 재능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이번 서브원에서 저의 생활신조를 토대로 스스로 목표를 세워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7061,193Byte

아쉬운점 1 이 부분은 한 문장입니다. 불필요하게 문장이 길어 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또한 벼룩시장을 통해 경영과 마케팅을 해본 경험이 있다는 부분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내용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