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관심기업 설정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합격자소서

고려대학교의료원 2019년 상반기 신입 간호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간호학과
  • 학점 3.59/4.5
  • 토익 790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23,39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어려서부터 ‘공존’이라는 가치를 내면화하면서 자랐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꾸준히 RCY 단원으로 활동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였습니다. 고등학교 교내 RCY동아리 임원으로서 해외아동후원을 기획하고 매달 회비를 걷어 후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모습을 편지로 받을 때마다 무궁무진한 나눔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었고 이러한 과정들은 이타주의적 사고관이라는 저의 장점을 더욱 단단하게 다져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갈등이 나타났을 때,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 항상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고 감정을 이해하여 대인관계가 원만하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이러한 면은 제 자신은 잘 챙기지 못한다는 단점으로 나타날 때가 있지만 ‘내가 행복해야 세상을 행복하게 바라볼 수 있다.’라는 신념으로 자기 자신도 돌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57797Byte

답변
성실함을 바탕으로 환자뿐만 아니라 동료들에게도 신뢰를 받는 간호사가 되어 고려대의료원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부터 다닌 요가원에서는 체력뿐만 아니라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근력이 없어 가능한 동작이 없었지만 수업 전과 후 30분씩 혼자 연습을 하는 6개월의 노력으로 지금은 고난이도 동작까지 가능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실함과 끈기는 고려대의료원에서도 빛을 볼 것입니다.
입사 후 효율화와 혁신을 위해 역량을 계발하겠습니다.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게 수시로 간호에 대한 논문과 학술지를 찾아보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방법을 찾고 최적의 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사가 될 것입니다. 6년 후엔 OOOOO대학원에 입학하여 더욱 능동적으로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또한 이렇게 향상시킨 전문성을 후배 간호사에게 전수할 수 있는 선배간호사로 남겠습니다.

글자수 457792Byte

답변
대학교 3학년 때 반년동안 중풍과 치매를 앓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 ‘즐거운 마을’이라는 요양복지시설에서 봉사를 하였습니다. 너무 잦은 봉사자들의 교체로 어르신들이 쉽게 정을 주지 않아 라포형성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냉대를 받을 때 마다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 목욕보조와 말동무 등을 해드렸고 마지막 날에는 같이 눈물을 흘리며 작별인사를 할 만큼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으로 인해 꾸준함의 중요성을 몸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학교사정으로 2개월 동안 도시락을 싸 가야했습니다. 그러던 중 매일 삼각김밥 2개만을 싸오는 짝의 가정사를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도시락을 2개를 들고 다니며 짝에게 주었지만 가정사가 알려졌다는 사실에 화가 난 짝은 도시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충분한 얘기로 오해를 풀고 난 후 짝이 도시락을 받아주었습니다. 이는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이후 항상 소통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93853Byte

답변
대학교 1학년 때 빵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했던 빵집이여서 손님들이 계산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는데 그런 모습을 볼 때마다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그래서 알바생들의 업무가 지연되는 이유를 찾아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정리되지 않은 포스기,빵의 진열과 알바생들의 동선의 비효율성을 찾아내어 마감시간 후에 빵의 종류에 따라 분류하고 많이 팔리는 빵의 순서대로 포스기를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생들의 손이 가장 많이 가는 빵을 카운터의 가장 가까운 곳에 배치하는 등 효율성을 고려한 새로운 진열 배치도를 그려 사장님께 보여드리고 허락을 받아 진열도 새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손님들이 계산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고 기다리는 것 때문에 매장에 오지 않았던 손님들도 다시 매장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은 한정된 시간으로 여러 환자들을 보는 일을 하는 간호사업무를 할 때에도 빛을 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489853Byte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