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합격자소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2018년 하반기 신입 간호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간호학과(4년제)
  • 학점 3.3/4.5
  • 토익 610
  • 자격증 3개
  • 수상 1회
  • 21,40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가족愛로 시작"

어릴 적부터 가족을 돕는 일에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부모님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먼저 집안일을 도왔고 동생을 챙기는 사소한 도움으로 가족이 화목해지고 저 또한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습관이 쌓여 실습할 때 환자들에게 먼저 다가가 신뢰를 형성하고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관찰한 후 필요한 도움을 드렸습니다. 또한 바쁠 때는 실습생끼리 제시간에 일을 마칠 수 있도록 서로 도왔으며 간호사가 되어 정확한 인수인계를 하기 위해 훈련하였습니다. 그 결과 실습을 끝내고 환자분들이 고맙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일하는 좋은 간호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인사해주셨고 실습생들과도 실습 후에도 안부 인사를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임상에서도 환자들의 질환과 상황을 먼저 고려하고 그에 따른 맞춤간호를 제공할 것이며 또한 동료, 선배, 의료진과도 정확하고 신한 의사소통을 통해 협동적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0850Byte

답변
"앞서나가는 간호사"

대학교 3학년 때 가정 호스피스 대상자에게 VR 체험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주제로 교내에서 주최한 ‘간호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창업 과목을 통해 변하는 산업혁명에 의료진도 미래를 볼 줄 알고 앞서 나가야한다는 교수님의 가르침으로 간호의료 콘텐츠를 가상현실과 연계한 VR체험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 4학년 때 통합성인실습을 통해 환자에 대해 간호사 선생님께 직접 인수인계를 하는 시간도 가짐으로써 전반적으로 환자의 질환과 치료과정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필요 시 올바른 응급처치를 제공하기 위해 BLS, KALS 자격증을 취득하고 ‘20대 남녀의 피임태도와 피임 자기효능감이 피임실천행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간호 학술제에 참가하여 양질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한 경험을 토대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간호사로서 환자에게 필요한 간호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한 적정한 간호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36924Byte

답변
"호기심이 준 기회"

호기심이 많아 주변을 관심 있게 살펴보는 것이 장점입니다. 실습 시 환자들의 질병과 증상, 어떤 치료를 받는지 알고 환자들과 함께 지내며 불편함이 없도록 치료받을 때 도움을 드리는 것이 즐거웠고 뿌듯했습니다. 실습하던 중 오후에 갑자기 환자가 이상하다는 보호자의 말에 병실로 가보니 오전과 다르게 숨소리가 가쁘며 조금씩 몸을 떠는 환자가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 챌 수 있었습니다. 바로 간호사 선생님께 말씀드렸고 선생님의 빠른 처치를 통해 환자에게 필요한 간호를 제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사소한 업무라도 맡은 일을 신중하게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선정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학업과 실습 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종이에 나열하고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을 잡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점을 보완하여 세심한 관찰과 더불어 요점을 잘 파악하는 센스 있는 간호사가 되어 병원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521900Byte

답변
"지혜로운 간호사"

탁월한 지혜로움이 간호사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 덕목이라 생각합니다. 첫째, 간호사는 자신의 경험과 학식, 양심에 따라 적정한 간호를 제공할 줄 알아야합니다.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화 된 간호를 제공해야하기에 전문의로써 자신의 전공에 대하여 끊임없이 탐구하여 필요한 정보를 선별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둘째, 환자에게 필요이상으로 감정이입을 하지 않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의료인은 양질의 적정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 책임이 있지만 담당하는 환자가 많기 때문에 몇몇의 환자들에게 간호가 치우친다면 적시적기에 간호를 못 받는 환자가 발생할 것입니다. 모든 환자들에게 적정한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잘 분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3교대를 해기 때문에 자신을 관리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간호사가 환자의 전조증상을 눈치 챌 수 있으며 주변 환경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꾸준히 자신의 체력을 가꾸며 문화생활을 통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안정을 취해 매일 건강한 간호를 제공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지혜로운 간호사가 되어 환자중심의 간호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031,050Byte

답변
"도전적인 간호사"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동산의료원에서 간호를 제공할 때 매번 설명하고 불편하지 않는지 물어보는 간호사 선생님 밑에서 실습을 했었습니다. 이달의 간호사로 뽑혔던 분으로 담당 환자들은 선생님을 믿고 따랐으며 학생인 저에게도 많은 설명과 필요한 공부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선생님처럼 되고 싶어 매 실습 시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학생간호사가 할 수 있는 간호가 무엇인지 고민해보았습니다.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한다고 생각하여 활력징후, 불안을 경감시켜주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도록 공부하였습니다. 덕분에 환자들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들었고 실습 끝날 때 간호사 선생님께도 칭찬을 듣고 뿌듯함을 느꼈으며 계기를 제공해준 동산의료원에서 환자에게 신뢰받는 간호사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미래를 개척하는 동산병원의 간호사가 되어 대학교 때 창업을 시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변하는 산업에 뒤처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래의 의료서비스를 지향하며 환자의 신뢰를 얻어 환자 중심의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구축하는 인력이 되어 병원 성장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5961,041Byte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