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가 왜 공공기관에 지원하는지, 왜 철도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알 수 없었습니다. 또한 이 회사 및 직무에 맞는 어떤 직무 역량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즉, 지원자는 이 회사 및 회사가 속한 산업에 대해 기본적인 관심이 있었고, 그와 관련한 준비를 한 것이 아니라 그냥 한번 지원해 본 지원자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질문의 의도와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성한 내용이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질문에 대해 명쾌한 답을 하기 보다는 불필요한 주변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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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두가지를 선택하라고 했습니다. 소제목도 두 가지가 다 제시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제시한 사례가 지원회사 및 직무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고, 내용이 직무와 관련한 전문성과 관련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회사, 해당 직무의 전문성을 위해 노력한 사례가 아니라 지원자의 경험을 억지로 짜맞춰 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또한 전문성을 언급했는데, 내용은 소통입니다.
아쉬운점 3 두가지를 제시해야 하는데, 세가지 역량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이야기한 세가지 역량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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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배경 설명이 구구절절 너무 깁니다. 이 항목의 핵심은 지원자가 지원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경험을 어디에서 왜 했는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서 경험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지원자가 과제로 한 것인지, 아르바이트를 한 것인지 명쾌하게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내용은 특정한 고객의 요구에 대한 발빠른 대처가 아니라 문제에 대해 상식적인 수준으로 대처한 경험입니다. 또한 지원자의 역량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내용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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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호감을 주지 못하는 사례입니다. 주장에 따르면 지원자는 문제의 원인을 발 빠르게 이해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여 동기부여를 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시된 내용은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해결책이라는 점에서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 또한 전체 내용이 지원회사 및 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원자의 단순한 경험을 소개하는데 그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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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미 하고 있는 활동입니다. 대대적인 행사가 아니라도 주요 역에서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는 매장이 있습니다. SNS를 활용하는 내용도 이미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미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한 내용이라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3 사무영업직으로써 -> 사무영업직 직원으로서. 그리고 전시전 마케팅을 이 직무가 담당하는 것인지 다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