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GS홈쇼핑 2017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
  • 학점 3.5/4.5
  • 오픽 AL
  • 9,58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지원자는 홈쇼핑 MD를 목표로 준비한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MD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실제적인 능력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고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슈퍼에서 일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 경험을 가장 강력한 무기로 생각하고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경험은 크게 호감을 주는 경험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최소한 홈쇼핑 사업의 특징이 무엇인지, 그 속에서 MD로 일한다는 것은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능력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현재 내용은 이와 같은 내용이 전혀 없고 막연히 자신의 경험, 생각, 주장만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실력과 진심입니다. 먼저 전문성은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GS홈쇼핑은 타사 대비 TV뿐 아니라 모바일 구매 활성화 유도를 통해 매출을 높이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 소싱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치를 창조해 왔습니다. 실력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진심입니다. 진정성은 생산 및 판매에 머무는 단계를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 존중을 위해 연구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GS홈쇼핑은 고객DB 확보를 통한 뛰어난 CRM,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파트너쉽 등 약속을 지키는 회사로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GS홈쇼핑은 실력을 바탕으로 올바른 가치를 추구하는 제 이상적인 기업 가치에 부합하였고, GS홈쇼핑과 함께 저와 제 주변의 일상을 풍요로움으로 가득 채우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GS홈쇼핑은 젊고 한발 빠른 GS홈쇼핑만의 상품 구성을 통해 까다로운 국내외 소비자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호기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특히 생활문화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경험을 쌓았고 여러 브랜드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는 직무가 흥미롭고 제 적성에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GS홈쇼핑에서 정말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고 더 나아가 고객의 꿈에 관심 갖는 MD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6751,153Byte

아쉬운점 1 지원자의 이야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지원자가 생각하는 회사 선택의 기준이 실력과 진심이라면 지원자도 그에 걸 맞는 실력과 진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회사이야기만 써 놓아서 의미 없는 내용이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에서도 지원자의 이야기 호기심이 있다는 말 밖에 없습니다. 본 내용에 의하면 지원자는 호기심이 있고 생활문화 분야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MD가 되고 싶은 것입니다. 회사 및 일을 너무 쉽게 생각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답변
슈퍼에서 채소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판매 형태를 구성하여 매출 목표를 1.5배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먼저 한 달간 설문을 통해 요구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매장에서 만난 고객의 니즈를 읽고 이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잡고 쉽고 재미있는 서비스로 성과를 내기 위해 추천 시스템을 활용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채소 중 어떤 것이 신선한지 고르는 것이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에 주목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채소를 추천하여 영양성분 정보와 응용 레시피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편리하고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그 어느 때보다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공감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GS홈쇼핑의 MD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51783Byte

아쉬운점 1 크게 문제가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지원자의 특별함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답변
저는 두 번의 인턴 업무를 수행할 때 실력을 키우고 진심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임했습니다. 먼저, 실력을 위해 사내 시스템의 전반적인 사용법을 빠르게 익혔고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답하기 위해 매장과 상품을 익혔습니다. 특히 경쟁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보완점을 분석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분석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진심 역시 보여드리려 노력했습니다. 고객,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주간 회의 때 보고하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는 협동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적으로 고되었지만,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머님 또래의 사원님들과의 협동이었습니다. 고생한다며 무거운 것을 같이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따뜻한 관심에 이를 악물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는 협동심이 고된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게 하는 것을 체험하며 저 역시 인턴 기간 중 만나는 직원과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512891Byte

아쉬운점 1 이게 왜 특이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진심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임한 것이 특이한 경험인 건지, 어머님 또래 사원들과의 협동이 특이한 경험이라는 건지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건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저는 인간에 관한 관심과 노력을 적용해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습니다. 대외활동과 인턴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발로 뛰는 노력과 끊임없는 분석의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경험을 통해 배운 책임감과 꾸준함을 통해 GS홈쇼핑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싶습니다. 저는 GS홈쇼핑 MD로서 GS몰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개선, 확대하여 업계 1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입사 초기부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해답을 찾을 것입니다.

GS홈쇼핑은 확고한 업계 1위라는 포지션을 위해 협력사와 교류하고 고객과 믿음을 쌓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GS의 미래를 위한 해답 중 하나는 진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별화된 상품 기획과 더불어 고객의 진정한 행복과 웰빙을 위해 모든 영업 프로세스가 진행되는지에 따라 고객의 신뢰도는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GS홈쇼핑에서 특히 진정성을 강화하는 MD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유통에 관한 관심에 고객에 대한 호기심을 더해 고객들의 삶에 GS홈쇼핑이라는 문화와 가치를 채워 넣고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수치 분석, 트렌드 파악 등 사무실 안에서의 노력뿐 아니라 현장에서 발로 뛰며 해답을 찾아가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6421,100Byte

아쉬운점 1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없고 당연하면서도 막연한 이야기 밖에 없습니다. 인간에 관한 관심과 노력을 적용해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이 어떤 기획인지 도통 알 수가 없습니다. 책임감과 꾸준함을 통해 GS홈쇼핑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킨다는 것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없습니다. 어떻게 시장점유율을 높일 것인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안이 없습니다. 어떻게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할 것인지, 어떤 카테고리 상품에 전문성이 있는 것인지, 진정성을 강화하는 MD가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등 전체적인 내용이 알맹이가 없는 겉만 화려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