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는 홈쇼핑 MD를 목표로 준비한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MD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실제적인 능력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고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슈퍼에서 일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 경험을 가장 강력한 무기로 생각하고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경험은 크게 호감을 주는 경험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최소한 홈쇼핑 사업의 특징이 무엇인지, 그 속에서 MD로 일한다는 것은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능력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현재 내용은 이와 같은 내용이 전혀 없고 막연히 자신의 경험, 생각, 주장만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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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의 이야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지원자가 생각하는 회사 선택의 기준이 실력과 진심이라면 지원자도 그에 걸 맞는 실력과 진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회사이야기만 써 놓아서 의미 없는 내용이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에서도 지원자의 이야기 호기심이 있다는 말 밖에 없습니다. 본 내용에 의하면 지원자는 호기심이 있고 생활문화 분야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MD가 되고 싶은 것입니다. 회사 및 일을 너무 쉽게 생각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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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크게 문제가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지원자의 특별함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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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게 왜 특이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진심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임한 것이 특이한 경험인 건지, 어머님 또래 사원들과의 협동이 특이한 경험이라는 건지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건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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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없고 당연하면서도 막연한 이야기 밖에 없습니다. 인간에 관한 관심과 노력을 적용해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이 어떤 기획인지 도통 알 수가 없습니다. 책임감과 꾸준함을 통해 GS홈쇼핑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킨다는 것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없습니다. 어떻게 시장점유율을 높일 것인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안이 없습니다. 어떻게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할 것인지, 어떤 카테고리 상품에 전문성이 있는 것인지, 진정성을 강화하는 MD가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등 전체적인 내용이 알맹이가 없는 겉만 화려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