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내용이 구체적인지 않아서 지원자를 평가하기 힘든 자기소개서입니다. 우선 첫 항목인 회사의 이슈에 대한 내용에서는 한국철도공사와 주식회사 에스알이 어떤 관계의 회사인지 잘 모르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고, 자신의 의견도 문제만 제기하고 끝난 느낌이어서 아쉬웠습니다. 주도적으로 열정적으로 진행한 사례는 구체적인 정보가 없어서 이 경험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고 예상치 못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은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서 내용에 집중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사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서 지원자가 인사담당자를 배려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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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는 한국철도공사와 SRT의 경쟁에 대한 이슈를 제시하고 있지만 이 회사의 모기업이 한국철도공사입니다. 일단 지원자가 이 내용을 모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단순히 본인의 생각만 제시하고 끝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항목의 질문에서 말한 본인의 의견에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지만 제시한 이슈가 문제점이라면 그에 대한 해결책이 회사가 호감을 가질만한 내용이 됩니다. 현재는 문제점만 제시하고 빠르게 마무리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렸지만 주식회사 에스알과 한국철도공사는 모자관계의 회사이므로 경쟁이 아니라 각각의 특징을 잘 살린 차별화 전략을 제시했다면 더 호감이 갔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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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3년 이내 활동을 쓰라고 했으므로 이 활동을 언제 한 것인지 명확하게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4만 명만 강조되고 있어서 내용에 대해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먼저 삼성생명에서 어떤 신분으로 일을 한 건지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4만 명이라는 데이터는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며 얼마 동안의 기간이 소요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내용에서는 머그잔을 제작하여 자택으로 방문하는 활동이라 했는데, 뒤에서는 30명이 4만 명을 대상으로 홍보했다고 설명하고 있어 이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기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은 지원자가 읽는 사람을 배려하여 내용을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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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우선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서 지원자의 의도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서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경험이 어디에서 어떤 신분으로 한 경험인지, 어느 정도 규모의 세미나이고 불참자가 어느 정도였는지, 행사 전날 마무리되었다는 것이 인원을 채웠다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내용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