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고려대학교의료원 2016년 상반기 신입 의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간호학과
  • 학점 3.99/4.5
  • 제2외국어 1개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1회
  • 29,28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다양한 세계 경험-봉사의 시작]

대학교 입학 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자 총 16개국을 여행하였습니다. 인도의 ‘첸나이’에서 가난으로 인해 질병을 치료받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 후 한국에 돌아와 안산 oo대학교병원, 서울 oo어린이 병원, 소록도의 한센병 환자와 고려인들을 위한 한글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봉사를 하였습니다.

[소록도 사람들의 마음을 녹인 사람]

따뜻한 친화력은 저의 최대 장점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 소록도에서 한 달 간 머무르며 봉사를 했습니다. 환우 분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목욕봉사, 식사보조, 기저귀 갈기, 청소, 산책, 간병 등 가장 낮은 곳에서 그들을 섬겼습니다. 노력 끝에 환자분들은 마음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러나 때론 행동이 생각보다 앞서곤 합니다. 그래서 행동에 옮기기 전에 꼭 ‘3초’간 “천천히 해도 된다"라며 저 자신을 다독임으로써 단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00842Byte

답변
[2013년, 내 도전의 계기]

2013년 안산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2년간 봉사활동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신장이식을 받기 위해 찾아오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인들 중 63%의 수술이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제화된 의료의 수행을 보고, 고려대학교병원과 같은 비전을 가진 사람으로서 가슴 뛰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러시아어를 배워 “고려대학교병원과 함께 하겠다."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내 간호의 첫 단추, ICU]

ICU 실습 중 폐렴으로 반 혼수상태에 빠졌던 환자분의 전동을 보고 ICU 간호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ICU에서 첫 단추를 끼우고 싶습니다. 입사 후 3년 동안은 ICU에서 많은 환자들을 접할 것입니다. 5년 후에는 ICU에서 익힌 간호 역량을 국제적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글자수 442723Byte

답변
[국제화에 대한 열정, 토르플 2급 획득]

“러시아어로 의료통역을 할 것이다"라며 유학길에 오르는 저를 보고, 학부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무모하다”, “후회할 결정은 하지 말라"라며 말렸습니다.

그러나 저는 러시아어 자격증 중 가장 공신력 있는 ‘토르플’ 2급을 합격하는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한 것을 피나는 노력으로 가능하게 했을 때 저는 인생에서 가장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4번의 도전, 안전한 운전]

운전면허 시험에서 4번을 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결심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근성으로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였습니다. 이 경험은 누구보다 안전하고 자신감 있는 운전을 하는 저를 만들었습니다. 간호업무 있어서도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7Rights 원칙을 먼저 생각하고 한번 더 확인하게 하는 좋은 습관을 갖게 하였습니다.

글자수 446751Byte

답변
[러시아어가 나를 키웠고, 야간학교가 나를 만들다.]

러시아에서 학업을 마친 후 고려인을 위한 야간학교 `너머`에서 한글을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러시아어는 저에게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야간학교는 저에게 러시아인에 대한 생각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험들은 저를 러시아인들의 느긋한 성격과 문화적인 차이를 이해하는 사람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즐거운 도전을 고려대학교병원과 함께]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세계 16개국을 경험하였고, 러시아 유학에 도전했습니다. 이런 저의 모습은 혁신, 국제화를 추구하며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고려대학교 병원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병원의 일원과 병원의 비전이 일치할 때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될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병원과 함께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글자수 45478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