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GS홈쇼핑 2015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학
  • 학점 3.65/4.5
  • 토익 925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5,9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엄마의 행복]

홈쇼핑은 매일 집에 계신 엄마에게 세상을 선물해주었습니다. 유통의 사전적 의미처럼 필요한 곳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홈쇼핑산업에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복을 확산을 지향하는 홈쇼핑업계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존경’입니다. 진정한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gs shop은 제가 존경하는 기업입니다.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그 순간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에 대해 고민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open-innovation의 업무방식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합니다. 현장에서 얻은 신선한 발상과 정보를 반영하여 실생활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또한 홈쇼핑업계 중 유일하게 내부 심의팀을 본부로부터 독립시켜 외부조직으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시각으로 심의 기준을 만들고, 상품을 바르게 제시하고자 스스로 단련하는 기업입니다.

셋째, 상품 플러스 알파를 전달하는 기업입니다. 외국인 구매자에게 한하요우를 통해 쇼핑뿐 아니라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친절함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고차원적 기업 gs shop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꽃이 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정원사]

능숙한 기획력, 분석력을 기반으로 gs shop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고 싶습니다. 조직의 기획이 그 곳의 성격과 미래를 결정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시장과 기업 내부의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리더로서, 때로는 효과적인 영업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서포터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8201,389Byte

답변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왜?’의 중요성]

동아리 동문행사인 ‘홈커밍’ 기획을 통해 행사의 성격을 바꿔놓은 것이 저의 가장 큰 성과입니다. 행사의 성패를 넘어 도전, 책임감, 기획의 힘을 맛보게 해 준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홈커밍은 많게는 20학번 높은 선배들이 참여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이때까지 주로 딱딱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도 기존 컨셉을 답습하여 행사를 진행하려던 중, 선배들이 홈커밍에 참여하시는 이유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기획하는 후배의 입장이 아닌 행사에 오시는 선배 입장에서 생각해 보았고, 그 결과 학창시절의 추억을 느끼기 위함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12년간 지켜왔던 절차를 깨고, 진정한 목적을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복고 컨셉의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했고, 그에 따르는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습니다. 종전의 체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만큼 다른 구성원들과의 조율 및 소통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저는 충분한 사전 조사를 통해 예상 비용 및 방향을 설정하였고, 발표와 회의를 거쳐 의견을 다듬어나갔습니다. 정제된 의견이 행사로 나타났을 때, “이번 행사 기획 예술인데”라는 선배들의 칭찬과 함께 홈커밍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의 혁신은 이제 또 하나의 관행으로 자리 잡아 3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재고는 기존 행사보다 더 많은 선배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하는 기점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저는 스스로의 역량을 발휘해 행사를 성공시킨 뿌듯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721,326Byte

답변
[목동 아주머니가 찾는 선생님]

저는 영어독서학원의 교사로서 3년간 매일 새벽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의식 수업과 달리 맞춤형 지도를 해야 하는 이 자리는 구성원이 올바르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서포터의 자리입니다. 처음 근무를 시작할 당시 제가 맡은 반은 높은 퇴원 비율의 불안정한 학급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만의 전략적이고, 꼼꼼한 관리로 연 92%의 학생을 유지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저는 업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업무를 운영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현장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오후에 출근하는 선생님께 따로 연락을 드리거나 다른 분점 베테랑 교사를 찾아가며 업무와 노하우를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을 중시하는 겸손으로부터 바른 판단이 비롯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 연, 월, 주 단위의 구체적인 학습 방향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때까지 학생들은 그저 흥미 위주로 독서하며, 자신의 수준과 상이한 책을 읽는 학생이 많았습니다. 저는 업무 외 시간을 할애하여 개인 면담, 시험을 통해 정확한 수준을 파악하였습니다. 나아가 월 1회 학부모 상담을 종합하여 최종 교육 방향을 수립하였습니다.

체계적인 관리는 높은 출결률 나아가 모든 재원생의 성적 향상으로 이어졌고 정상지는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구성원을 보조하고, 질서를 이끌어간 치열했던 1298일은 저만의 특별한 경험입니다. 최적의 방향을 수립하여 고객들이 찾아오는 gs shop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7771,324Byte

답변
[기업의 품격은 리더로부터 나온다]

수많은 재료 중 어떤 것을 선택하고,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맛집과 숱한 음식점으로 나뉩니다. 경영기획 역시 적합한 사업의 선정부터 기획 방향 수립까지 기획자의 역량에 따라 상품가치가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분석력과 신중함을 기반으로 gs shop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첫째, 시장 흐름을 분석하여 각광받는 모바일 부문의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작년 기준 gs shop의 1/4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부문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사용자 중심의 소비 트렌드 큐레이션 커머스와 접점을 찾아 고객 유치에 힘쓸 것입니다.

둘째, 소비재 수요가 증가하는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대외 움직임에 촉수를 기울이겠습니다. 모르간과 같이 독점 라이센스를 맺는 브랜드 상품을 확보해 해외 수요가 gs shop으로 몰리도록 다양한 채널을 발굴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gs shop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홈쇼핑업계의 기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내 다양한 부서와 소통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큰 그림을 그려나가야 하는 경영지원팀 사원은 다른 부서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md팀, 방송팀 등 어떤 부서와 만나도 말이 통하는 gs shop의 다국어능력자로 거듭나겠습니다. 내부 조직과 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는 리더(reader), 회사와 업계를 이끌어가는 리더(leader)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431,2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