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손재주와 집중적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사물을 창의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웠고 성인이 된 이후 전공 선택을 통해 컴퓨터공학도로서 직무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시절, ooo 은사님을 만나 처음 과학상자를 접했고 부품들을 직접 결합해보며 동력의 원리와 기계 작동에 대한 이해를 넓혔습니다. 6학년이 되던 해 oo시 과학상자 조립대회에 자율주제로 출전하였고 제한시간 내에 제가 상상한 우주정거장을 완성하고 동상을 받았습니다.
어린 나이였지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부품과 모터를 이용한 동력의 원리 적용했고 손재주와 집중력을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 느꼈던 성취감은 미래의 전공을 공학 분야로 결정하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 입학 후, 창의공학 설계 수업에서 우리의 생활을 이롭게 변화시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혁신적으로 나아가는 미래 시스템 개발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교내에서 불편한 시스템을 IT적으로 개선할 방안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도출했고 그 중 교내 학식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교내에 학식이 한 개였기 때문에 학생들이 늘 붐볐습니다. 이 때문에 식권을 구매하기 식당 밖까지 길게 줄을 섰고 식당 이용 시간이 매우 지연됐습니다.
그래서 차량이 하이패스 방식으로 요금소를 지나가듯 학생들이 충전된 카드를 이용하여 바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을 제시했습니다. 예상 시스템 구조, 개발소요 기간, 예상 비용 등을 산출하여 수업에서 발표했고 교수님은 학식의 문제점을 개선할 좋은 시스템이라 칭찬해주셨습니다.
현재 교내 학식이 각 코너 앞에 설치된 결제 시스템에 충전된 카드를 이용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이 채택되어 학교생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나무는 땅에 묻고 거름을 주면 첫해에는 아무런 싹이 나지 않고, 그러다가 5년째가 되면 드디어 싹이 나기 시작해서 약 90일 만에 무려 20m가량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키운 공학적 관심을 컴퓨터공학 전공 선택을 통해 차곡차곡 IT 지식을 채웠고 4년째가 되던 해에 ‘졸업작품 키넥트를 활용한 지하철 키오스크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발휘했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이 더 나은 환경으로 나아갈 수 있게 만드는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손재주와 집중력 그리고 전문성 있는 역량을 다우기술에서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1,231자2,1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