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S&C㈜ 2016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신공학과
  • 학점 3.6/4.5
  • 토익 845
  • 수상 1회
  • 9,3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팀워크를 중시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양과목인 댄스스포츠의 시험을 볼 때였습니다. 스페인인 엠마와 엘레나와 저까지의 세 명은 파트너가 되어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두 명이 기본이 되는 댄스를 셋이서 짜려고 하니 엘레나는 차라리 자기가 빠지겠다며 의견충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남들과는 다른 상황을 이용해, 두 여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남자의 상황극을 통해 반으로 구성을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두 명과의 합을 맞추기 위해서 연습실에 남아 보충연습도 했습니다.

결국, 마지막 시험에서 독창성과 구성점수에서 만점을 받았습니다. 입사 후에 팀원을 돕고 같이 헤쳐 나가는 것이 결국 팀 전체, 더 나아가 회사를 위한 일이기에 팀워크를 중시하는 자세로 임할 것입니다.

글자수 381655Byte

답변
부족한 역량에 대해서는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항상 찾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공공부로는 부족한 빅데이터의 실무적인 과정을 보충하기 위해서 IT 비즈니스 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빅데이터 관리자 과정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JAVA, JSP 등을 배우고 있고 웹과 시스템, 서버 운영에 필요한 오라클, MS-SQL, 하둡, R 등에 관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공자들끼리의 팀이 아닌 인문계, 통계 등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팀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교류와 경험,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인으로서의 역량도 키우고 있습니다.

글자수 315526Byte

답변
대학생 1학년때까지 취미생활로 치던 피아노를 학업과 바쁜 스케쥴로 인해서, 연습하지 못하고 계속 미루고 있습니다. '다음달 부터 쳐야지'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다음달이 되면 다른 일때문에 우선순위가 밀려 또 못치고 미루게 되었습니다. 이를 극복하지 못한 이유는 상황에 맞게 적절한 해결방안을 찾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아노 학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전자키보드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닫아두었던 피아노 뚜껑을 다시 열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의견을 포함한 진행방향을 정하다보니 가끔씩 일의 진행 속도가 늦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지 못한 이유로는,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는 이상적인 해결방안만을 생각해왔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398686Byte

답변
연합동아리에서 활동에 참가하지 못해 자연스레 소외되는 사람이 생겼었고 이 중 몇 명이 동아리를 탈퇴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몇 명 정도 탈퇴하는 건 있었던 일이라며, 안이한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시행한 결과, 소외되는 사람이 줄었고 동아리의 참석률도 좋아졌습니다. 계속 그렇게 해왔다며, 안일하게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문제점을 인지하면 다양한 방면에서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강점입니다.

글자수 257447Byte

답변
최근 소프트뱅크사의 arm 인수는 사물인터넷 시장의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눈앞으로 다가온 사물인터넷의 시장의 주도권을 가져가기 위해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IT 시장의 기반이 될 사물인터넷은 홈서비스에 결합하여 스마트 홈과 지능형 서비스, 자동차와 결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과 결합하여 스마트공장, 헬스와 결합한 헬스케어 등의 수많은 사업과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자수 22839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