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넥슨코리아 2016년 상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2.7/4.5
  • 인턴 1회
  • 자원봉사 2회
  • 19,18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 작년 퇴사 후 워킹 홀리데이를 신청해 뉴질랜드에 갔다 왔습니다. 처음엔 워킹 홀리데이를 가려고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가려고 했습니다. 그 곳에 이모가 계셔서 만약 그 곳으로 간다면 쉽고, 편하게 지낼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준비를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23년 동안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부모님께 의지하며 살았는데 이제는 독립해서 스스로 할 때가 됐다.”그 길로 그 때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갈 수 있는 뉴질랜드를 선택해 혼자 비자 신청부터 신체검사, 이민성으로 서류 발송까지 해결한 후 뉴질랜드로 떠났습니다.

한국을 떠나기 전 솔직히 두려웠습니다. 다른 나라에 여행이 아닌 약1년동안 체류하러 가는 것이 처음이었고, 회사에 다니며 모은 돈은 있었지만 뉴질랜드에서 부모님의 도움 없이 1년 동안 생활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일자리도 찾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을 믿었고, 한국에 돌아오기 전 4가지는 꼭 이루고 오자고 스스로 다짐 했습니다. 그 첫째는 많은 친구들 사귀기. 둘째, 많은 경험하기. 셋째,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기. 넷째, 영어에 자신감 붙이기. 결론적으로는 힘들었지만 저는 이 모든 것을 이루고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내면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하는 시간이 많고 익숙해져, 의사소통을 자신 있게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간이 날 때 마다 여행을 다녔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기 위해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집세와 생활비를 충당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도전하는 것에 대한 기쁨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뉴질랜드에서 얻은 경험처럼 넥슨에서의 경험은 저에게 기쁨과 자신감을 줄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글자수 9031,539Byte

답변
어렸을 때부터 생각이 깊고 배려가 깊어 나이에 비해 성숙하다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아니라고 생각하는 일에대해 불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성격이 좋지 않다고 오해를 하지만 두번 세번 보면 다들 이해를 해주십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오해를 갖게 하는 것은 안 좋은 것임을 알기에 항상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아해 제 주변에는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 차있고 웃음이 끊기지 않습니다.

대학교 입학 후에도 학교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어울리고 싶어서 배드민턴과 볼링 연합 동아리에 가입해서 꾸준히 활동하였습니다. 그리고 3학년을 마치고 휴학을 하여 회사 생활도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인턴으로 입사 했지만 능력을 인정받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얻어 1년동안 일을 하고 어학공부와 여행을 하고 싶어서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를 갔다 왔습니다.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일, 바라는 일은 꼭 하는 성격을 가진 사람인 것 같습니다.

회사 직무를 경험하고 싶어서 했고, 어학과 여행을 가고 싶어서 뉴질랜드에 갔다 왔습니다. 저는 항상 하고 싶은 일과 바라는 일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글자수 6151,051Byte

답변
저를 돌이켜보니 저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걸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암벽등반, 테니스, 배드민턴, 축구, 피구 등을 배웠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와서도 운동을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해 배드민턴과 테니스 동아리에 가입해 다른 학교 학생들과 경기를 하며 보냈습니다.

2학년때 는 전공이 아닌 분야를 배우고 싶어서 마케팅 스쿨과 공연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신청해서 이론과 직무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런 직무를 배우고 나니 현업에 적용을 시켜 일을 해보고, 졸업 후 제 전공에 융화를 시켜 보고 싶어서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마케팅의 업무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이루어 지는 다양한 경험과 동료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기업에 대한 문화와 사회생활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프랑스어에 대해 관심이 생겨 지난 학기에 수업을 들었고 현재도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졸업 전 졸업프로젝트의 주제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연구를 했습니다. 보통 다른 학생의 경우 졸업프로젝트로 어플 만들기, 웹 만들기 등 학부에서 배운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와 팀원은 학부에서 배운 내용이 아닌 요즘 이슈인 빅데이터에 대해 연구를 하고 싶어서 이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팀원들과 각자 역할을 정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아예 모르는 분야이기 때문에 결과 예상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설치 과정에서부터 어려움이 있어서 중간에 다른 주제로 변경할 뻔 했지만 교수님, 대학원 선배께 조언을 구하고 논문, 책, 검색을 통해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 연구한 결과 oooo진흥센터에서 주관한 ooo 엑스포와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술(분산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마이닝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넥슨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마음으로 배워서 열심히 일해 부서에 없어서는 안될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381,775Byte

답변
뉴질랜드 워홀을 다녀온 후 주변에 외국인 친구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에 오면 관광지에도 데리고 가지만 요즘같이 추운 날에는 PC방도 가끔 데리고 갈 때가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오빠를 따라서 PC방에 다녔기 때문에 잘하지는 못하지만 여러 게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같이 하고 싶어서 가지만 외국인 친구들이 하기에는 모든 창이 한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도움을 줘야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외국인들도 넥슨 게임을 즐겨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선호하는 게임 분야가 다른데 대표 게임에 언어지원을 해서 나라별로 분석 후 각 나라별로 대표 게임을 정해서 투자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375642Byte

‘(주)넥슨코리아’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