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인천국제공항공사 2016년 하반기 신입 시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15,53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사례를 언급할 때는 구체적으로 언급해준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특히 장점을 기술한 부분은 해당 직무가 보여줘야할 역량과 더불어 더 많은 역량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다른 질문들에 있어서는 좀 더 정제된 사례분석을 통해 강점-사례-배운점 의 틀을 지켜서 작성하면 더 좋겠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하나를 알면 열을 배우는 사람입니다.

[교내 인턴사원 프로그램]을 통해 담임선생님의 인턴으로 활동하며 예비 직업인의 소양을 다져왔습니다. MS OFFICE을 활용하여 제가 만든 수업보조자료뿐만 아니라 회계분야의 역량을 살려 제작한 [회계 분개 문제] 역시 수업자료로 활용되었으며 선생님들 사이에서 회계를 잘한다고 소문이나 수행평가인 회계 실무 프로그램을 채점하는 임무도 맡았습니다. 좋은점 1


또한 교내 회계 퀴즈 대회를 주최할 때 출제위원을 맡았습니다. 입사 후 맡은 일을 빠르게 습득하여 누구보다 일 처리를 잘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305519Byte

좋은점 1 본인의 강점으로 내세운 점이 어떤 사례에서 드러나는지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주었습니다. 또한 지원하는 직무인 보안,경비,경호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포함하고 그보다 더 많은 역량을 지원자가 가졌음을 잘 드러내주었습니다.

답변
방송부였던 저는 학생회 일도 하고 싶어서 고등학교 2학년 때 두 가지 일을 병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생회와 방송부는 학교 축제 때 하는 일이 겹치게 되었고 저는 일에 대한 제 욕심으로 인하여 곤란함을 겪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하지만 축제 당일은 학생회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회의 일을 맡았으며, 축제 준비기간 동안에는 방송부 소관인 축제 기획안과 인원 배치 기획안을 수립함으로써 누구보다 열심히 방송부 일을 도왔습니다. 그 결과 방송부와 학생회, 두 가지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한 저는 두 조직 선생님들께 인정과 칭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01516Byte

좋은점 1 두 가지 일을 병행하게 되는 사례는 회사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사례를 언급한 뒤에 두 가지 일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처리하였는지 보여주는 것은 회사가 가진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측면에서 좋은 점입니다.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그리고 분석적으로 이 사례를 보여줄 수 있다면 더욱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 것입니다.

답변
고등학교 2학년 때 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하며 교내 축제 날 Staff을 맡았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체육관 내에서 열기를 띠던 축제에서 갑작스러운 정전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저는 제일 먼저 나서 인명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출입문을 통제하며 학생들이 제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스태프들과 함께 질서를 유지시켰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각자의 휴대폰 플래시를 켜게 하여 전기가 돌아올 때까지 학생들을 안심시켰습니다. 그 결과 아무도 다치지 않고 무사히 축제를 즐길 수 있었으며 모두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04522Byte

아쉬운점 1 해당 사례가 이 자기소개서 항목과 맞는 것인지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내용의 구체성이나 소재의 적합성이 이 질문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적거나 다른 소재를 통해 업무역량을 드러내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