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16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응용통계학과
  • 학점 3.6/4.5
  • 토익 935
  • 토스 Level6
  • 22,93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전공지식, 관심 분야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회사의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잘 작성했습니다. 이야기를 전개할 때, 기-승-전-결 구조에 맞에 작성하고 다양한 사례를 담는 것보다 한 두가지의 사례만 중점적으로 어필한다면 더 임팩트 있는 자기소개서가 될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경험만 나열한다면 일관성이 없고 요점이 흐려진다는 점에 주의바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새로운 것을 접하고 그것을 통해 제 주변에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주변에 있는 기계를 만져 보고, 새로운 걸 발견하면 가족에게 알려 주고는 하였습니다. 기능이 있음에도 아무도 몰랐던 것들을 발견하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컴퓨터 관리를 맡아서 하였고, 주변에서 MP3 플레이어같은 작은 전자제품을 사용하다가 모르는 게 있으면 제게 찾아와서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고 팔면서 새로운 것들을 접하는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아쉬운점 1
대학교에 진학해서는 고전음악 감상 동아리에서 활동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활동하며 음향 장비 조작을 가르쳐 주는 역할을 했고 동아리방의 환경을 개선하는 데도 항상 관심을 가졌습니다.
한편 저는 2년간 공군에서 정훈병으로 복무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보람과 다른 사람을 도와 주는 즐거움으로 군 생활을 보냈습니다. 영화 상영, 영상 촬영과 편집 등 많은 새로운 일을 배우면서 보람을 느꼈고, 새로운 장비가 들어오면 가장 먼저 배워서 알려주고, 자전거를 도맡아서 수리해 주기도 했습니다.
전역 이후에는 제 전공과 관련이 깊은 데이터 처리와 분석에 대해 관심을 가져 빅데이터 동아리에 가입하였습니다. 데이터 처리를 위해 통계패키지인 R과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을 배웠습니다.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에 즐거움을 느꼈고,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편 동아리원들과 엠티를 갔었는데, 개인적으로 재료를 더 사와서 끓여 준 찌개가 반응이 매우 좋았던 것이 동아리에서 가장 보람 있는 일이었습니다. 올해 여름에 롯데멤버스에서 했던 인턴 프로그램에서는 SAS를 사용하여 데이터 분석 경험을 쌓았습니다.
좋은점 1
작년 10월 부터는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받았던 교내 커뮤니티에 보탬이 되고자 게시판 관리자를 맡아 불량 게시물을 삭제하고 유저와 소통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글자수 9791,689Byte

아쉬운점 1 앞문장에서 새로운 것을 접하고 그것을 통해 주변에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였는데 새로운 것, 도움에 대한 구체적인 부연 설명이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예시를 제시하고 직무 역량과 연결하게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점 1 전공에 대한 열정과 어떤 지식을 공부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어필한 점이 좋습니다. 또한 학교 생활 외에도 외부 활동경험도 잘 작성했습니다. 앞의 내용과 조금 다른 이야기 인 것 같은데 소제목을 통해 문단 구분을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변
저는 어릴 때부터 전자제품을 좋아했습니다. 또한 초창기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언제나 전지와 함께했습니다. 항상 전지의 용량을 신경 쓰고, 보조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LG 화학의 18650 전지를 구매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에서도 수천개의 18650 전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흥미를 갖게 되었고 앞으로 전지 산업은 발전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제조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성능과 디자인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변하지만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쉽게 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품질 관리가 중요하며 특히 폭발의 가능성이 존재하는 리튬 이온 전지는 품질 관리가 실패한다면 현재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갤럭시 노트7 처럼 기업의 수익과 이미지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게 됩니다. 저는 학교와 동아리에서 쌓은 통계 지식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바탕으로 LG 화학의 전지가 앞으로도 신뢰받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478817Byte

좋은점 1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잘 알고 있고, 그러한 역량이 왜 중요한지 설명하여 설득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통계 지식과 프로그래밍 능력으로 신뢰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프로젝트 한 경험 등을 추가로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