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웰스토리㈜ 2016년 하반기 신입 요리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한식조리학과
  • 학점 3.6/4.5
  • 자격증 4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45,37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관심 있는 일과 관련한 경험을 하고 싶어 군 시절 간부식당에서 일한 경험은 매우 적극적인 자세이고 또한 이를 통해 업무에서 어떤 점이 필요한지를 잘 파악하였습니다. 그러나 글자수 제한 탓에 많은 것을 보여주고자 나열만 한 듯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잘 쓴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좋은 모습을 다 보여주기 보다 버릴 것은 버리더라도 한가지를 임팩트 있게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글자수가 적을수록 한가지 초점에 집중하도록 합시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감동을 주는 조리사]

저는 학창시절 요리프로를 즐겨보며 요리를 처음 접하게 되었으며 직접 만들어 완성했을 때 의 성취감이 좋았습니다. 요식업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음식으로 손님과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음식에 대한 사랑처럼 진실된 사랑은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어떠한 매개체 보다 더 큰 감동을 전달 해줄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평소 대인관계를 중요시 여기고 상대방을 알아가는걸 좋아해서 직업특성상 동료 간에 협동을 바탕으로 한 팀워크 정신을 실천하며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조리사 라는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정말 뿌듯함을 느낍니다.좋은점 1

사람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를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88664Byte

좋은점 1 자신의 가치관과 강점을 직무와 연결되게 잘 언급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체적으로 자신을 나타내는 이 문장이 첫 문장으로 오면 문맥 구성상 더 나았을 거 같습니다.

아쉬운점 1 감동이라는 소재가 계속 반복 되어서 제목과 첫 문장의 번복으로 마무리 한 느낌이 드네요. 요리로써 사람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을 언급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답변
[센스 있는 움직임]

저는 할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성격입니다. 맡겨진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여러 작업이 있을 시 최단시간에 업무를 계획성 있게 생각 하면서 효율적으로 일을 끝내는 편입니다. 또한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웰스토리 에 입사 후 협업 할 때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02342Byte

아쉬운점 1 나열한 장점들은 제목과 연결시키기에는 억지가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 하나를 언급하여 제목과 연관시켜서 자신을 스토리를 풀어내면 자신의 장점을 더 부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언급된 것은 센스, 책임감, 효율성, 대인관계, 협업 등 너무 다양하며 이 모든 것을 연결시키려는 작위성이 보입니다.

답변
[빠른 적응력]

저는 일반적으로 전통을 존중하고 원칙적이며 보수적인 편입니다. 그래서 변화에 있어 빠르게 적응 할 수 있게끔, 상호간의 신뢰와 창의적 의사소통과 열린 마음을 바탕으로 항상 조언을 구하고, 제안을 잘 들음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며, 잘 보완하여 새로운 체계적인 시스템이 도입되더라도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200344Byte

좋은점 1 자신의 단점을 잘 알고 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행동을 잘 작성하였습니다. 단점을 명확히 지적하고 자신의 장점을 이용해서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는 문장입니다. 단, 두 번째 문장이 너무 길어서 이해하기 어려움이 있으니 조금 짧게 쓰는 연습을 해 보세요.

답변
[삼성 웰스토리의 행복 전달사]

인문계 고등학교로 진학을 하여 하루 일과가 공부였는데, 하루의 유일한 행복이 급식시간 이였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힘들고 지칠 때 따뜻한 밥 한끼와 다양한 메뉴의 행복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쉬운점 1

이 계기로 단체급식에 관심을 가져, 제가 느꼈던 행복을 많은 분들에게 다시 행복을 나누어 드리고 싶은 마음에 식생활의 행복에 기여하는 식음서비스 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에 지원하게 되었으며, 제가 소중하게 느낀 행복을 앞장서서 전달하고 싶습니다.

일의 기량을 닦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과 경험이라는 말에 바탕이 두어 단체급식 업무를 배워보고 싶어 군단 사령부 간부식당에서 복무를 하여 협업의 중요성, 위생의 중요성 외의 터득한 경험과 저의장점을 더하여 성과를 발휘하고 싶습니다. 좋은점 1

또 한국을 넘어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HSK4급을 목표로 중국어회화 공부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삼성웰스토리의 조리사가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05867Byte

좋은점 1 전체적으로 가장 잘 작성된 문장입니다. 본인이 직무에 관심을 갖고 직접 업무를 해 보고자 한 의지와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경험을 통해 깨달은 점을 이용해 잘 드러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지원자의 의지와 열정을 볼 수 있는 문장입니다.

아쉬운점 1 단순히 급식시간의 행복감을 지원동기로 하기에는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단체 급식을 갖게 된 계기를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성 있게 작성이 되면 더 구체적인 지원 동기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의 기업분석을 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이 된다면 좀 더 신뢰성 있는 문장이 될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2 너무 포괄적인 내용입니다. 차라리 앞의 문장을 더 구체화 시킨 포부로 마무리 하면 좋았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