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대한적십자사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학
  • 학점 4.2/4.5
  • 토익 845
  • 자격증 1개
  • 10,50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회사를 선택할 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고 있느냐를 중시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기적으로 구호품을 전달하고 무료급식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의 연탄 나누기’를 통해 겨울철 난방비 마련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연탄을 전달하고 있으며 전문봉사원들이 다양한 보건지식을 보급하면서 지역주민의 질병 예방에 힘쓰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한적십자사의 행보가 저의 가치관과 부합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년간 5개의 판매 아르바이트를 통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그에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배양하였습니다. 교복 판매 아르바이트를 할 때 고객을 키맨에 따라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학생들끼리 교복을 사러 올 때는 교복의 라인이나 핏을 강조하여 판매하였고 부모님과 같이 올 때는 신축성과 땀 흡수, 착용감을 강조하여 구매를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3개의 교복 브랜드 중 매출 꼴찌에서 1등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타깃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후원액을 높여 많은 이들을 돕는 데 힘쓰겠습니다.

글자수 6021,040Byte

답변
약 1년 동안 서울시 인터넷 시민 감시단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직접 발품을 팔아 불법 전단지를 신고하면서 제가 하는 활동이 서울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온·오프라인 신고 활동만으로는 유해 사이트 접속이 차단만 될 뿐 불법 유해 사이트를 운영하는 책임자가 처벌을 받기 어려운 것이 실정입니다.

따라서 여름방학 때 유해 사이트 운영 담당자가 직접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담당자들을 신고하는 소장을 작성하는 활동을 할 사람을 모집하였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십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고 그들과 함께 직접 소장을 작성하면서 서울 시민으로서 책임의식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하던 온·오프라인 신고활동 또한 계속하였습니다.

그 결과 감시단 활동을 통해 3,700여 개에 달하는 신고를 하여 감시단 1,300여 명 중 6등을 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대한적십자사의 직원으로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951,015Byte

답변
중, 고등학교 내내 반에서 유일한 개근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대학교에 와서도 지각과 결석을 하지 않는 등 10년 동안 성실함, 나아가 책임감을 습득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후에도 학생의 본분인 학업에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전공인 중국어를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이 발생하면 반드시 교수님께 질문하였고 4년 동안 꾸준히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1학년 1학기와 4학년 1학기에 올 A+을 받았으며 4.26/4.5라는 높은 평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의원에서 보조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환자를 순서대로 방에 들여보내고 예약된 환자들을 관리하는 것이 주 업무였습니다. 근무 시간이 6시까지였지만 평소보다 예약된 환자 수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근무 시간 후에도 예약된 환자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사람이 필요하게 되었고 저는 맡은 임무에 대한 책임감으로 자진하여 밤 10시까지 남아 다음날 예약된 환자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그 결과 원장님의 신임을 얻어 여름방학 때도 아르바이트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항상 주어진 일에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글자수 564949Byte

답변
매사에 꼼꼼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백화점에서 교복 판매 아르바이트를 할 때 큰 사이즈 교복의 경우 따로 주문제작을 하므로 한 벌씩만 갖추고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아르바이트를 하던 분이 실수로 큰 사이즈 교복을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이즈별로 교복의 재고를 메모하고 있었기 때문에 손님이 가신 후 즉시 알아내어 다시 큰 사이즈 교복을 진열해놓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는 직원의 작은 실수에도 크나큰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업무를 수행할 때 꼼꼼함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업무에 대해 정확히 배우고 빈틈없이 수행하겠습니다.

저의 단점은 한 가지 일에 몰두하면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출 기한이 같은 두 가지 과제가 주어졌을 때 한 가지 과제에 몰두하여 다른 과제를 할 시간이 부족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맡게 되면 일의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메모하고, 그에 따라 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06862Byte

답변
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하면서 수업에 충실히 임한 결과 어학연수를 가지 않고도 新 HSK 자격증 6급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공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를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복수전공으로 국제통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무역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고 이는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든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배웠던 내용을 복습한다는 의미에서 무역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1,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업무를 수행할 때 한자를 읽거나 컴퓨터를 활용할 일이 많으므로 한자자격시험 2급과 워드프로세서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한의원에서 아르바이트할 때 한의원이 동네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어 주로 나이 드신 단골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환자 기록부에 적혀있는 이름을 보고 누구인지 알 수 없어 이미 들어간 환자를 호명하는 등 실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같이 일하던 간호사는 환자의 이름을 보고 누구인지 단번에 알아내고 특징까지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동안 환자에게 이름이 아닌 ‘환자분’이라 불렀던 것이 불편할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환자들의 이름과 얼굴을 외우기 위해 노력하였고 되도록 이름을 불러드리며 친근하게 대해드렸습니다.

그 결과 단골인 한 할머니께서 고맙다고 하시며 주변 지인들에게 한의원을 추천해주셨습니다. 항상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며 배려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571,28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