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2016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학
  • 학점 4.2/4.5
  • 토익 845
  • 자격증 1개
  • 7,17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렸을 적, 교회에서 나눔의 현장과 봉사활동을 경험하며 `작은 것이라도 도움을 드리자`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대학시절,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을 하면서 배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 기부를 통해 베풀며 살았습니다.

특히, 멘토링학습을 통해 한 학생에게 큰 도움을 준 적이 있습니다. 학습태도도 불량하고 말도 거의 하지 않는 소심한 학생의 멘토로 활동했습니다.

저는 그 학생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했습니다. 먼저 대화를 통해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틀리더라도 혼내지 않고 자세히 알려주고 멘토로서 진로를 들어주고 정성스럽게 답변도 해주었습니다.

4개월 동안 학습지도와 진로고민을 지속하면서 서서히 그 학생도 마음을 열게 되었습니다. 변화된 학생을 보면서 `나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수협에서도 어업민에게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봉사정신을 가지고 행동하겠습니다.

글자수 497849Byte

답변
팀워크적인 성격으로 학교생활과 대외활동을 할 때 공동의 목표를 두고 함께 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특히, 주방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저의 강점이 큰 도움이 된적이 있습니다.

Big Day를 치루기 위해서 직원들간의 팀워크가 중요했습니다. 당시 리더역할을 맡으면서 빠른 회전율을 위해 조리, 식자재 손질, 설거지 등 신속한 업무분담과 다른 파트와 협력을 통해 고객의 불만없이 Big Day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수협에서도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어업인들에게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과 경제사업을 이루겠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없거나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지 못해서 학교수업에 소홀히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절제와 집중력을 키웠습니다.

매일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계획을 작성하고 실천하거나 어플을 통해 할 일을 저장하여 자투리 시간을 통해 제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63786Byte

답변
어업인의 발전에 기여하고 금융인으로서의 은행의 수익을 창출하여 수협과 어업인의 선순환에 기여하겠습니다.

금융권 인턴을 하면서 일반 금융기업이 소홀히 할 수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하는 금융서비스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수협은 상대적 약자인 어업인에게 지도,경제,신용사업 활동을 통해 어업인들에게 큰 지원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협의 일원으로 함께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저 또한 상대적 약자인 어업인을 도와 수협과 어업인들의 win-win효과를 창출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입사 후 일반 금융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상호금융을 만들어 어업인의 실익을 증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금융상품을 이해하여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둘째, 외부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셋째, AFPK, CFP를 취득하여 전문성과 신뢰의 상호금융을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489829Byte

답변
어업인들의 경제사업 수행에 큰 도움이 되고자 인턴경험을 토대로 상호금융에 힘쓰고 싶습니다.

인턴 활동 당시, 지점 실적이 가장 최하위를 기록하면서 작은 일이라도 지점에 도움이 드리고자 모바일 뱅킹 가입유치를 목표를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2가지 행동을 취했습니다.

첫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먼저 뱅킹에 가입했는지 물어보고 모바일뱅킹의 장점을 설명하여 가입을 권유했습니다.

둘째, 외국인 근로자에게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공단에 위치했던 지점 여건상 상대적으로 외국인 고객이 많았습니다. 그들을 유치하기 위해 타 은행과 비교하며 장점을 내세웠고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하루 평균 10건의 가입유치 덕분에 20여개 지점 중 모바일뱅킹 실적 순위 10위 안까지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적극성과 실행력을 배울 수 있었고 수협에서도 적극성과 실행력으로 어업인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48783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