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모든 항목에서 같은 소재가 반복되고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질문의도를 먼저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소재(역량키워드와 이를 뒷받침하는 경험사례)를 작성하시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기업의 목표와 함께 달성할 수 있는 지원자의 목표는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고민하여 보시고, 직무 담당자로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나의 사례와 매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해당 기업에 나의 강점을 어필하고 경쟁력을 전달할 수 있는 전략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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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한 직무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어떠한 비전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지원자의 비전이 기업과 어떻게 함께 성장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스포츠 한류라는 포부는 좋습니다.
아쉬운점 1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고 입사 후 자신의 강점을 발휘하여 기여할 수 있는 인재임을 피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스킬 등에 있어 `활용`에 더 중요한 가치를 두고 작성해야 합니다. 즉, 선수생활을 한 경험이 어떻게 스포츠 사업 직무에 도움이 되는지, 경영학 공부를 통해 어떤 것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해당 내용은 단순하게 지원자의 경험을 나열한 것이라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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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직무와 관련된 지식을 작성하였습니다. 항목에서 요구하는 것에 맞춰 작성했습니다. 다만, 단순하게 공부했던 지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였는지에 대한 경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 점은 지원분야와 관련된 지식, 자격증, 수상경력입니다. 따라서 해당 내용은 경험에 해당 되는 것이므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질문 내용에 맞추어 작성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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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구체적인 수치로써 결과를 나타냄으로써 사실에 근거한 성과를 잘 작성하였습니다. 여기에 주관적인 결과로 해당활동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이 있다면 더 좋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1)아쉬운 점은 전체적인 내용이 1번.2번 등에서 반복해서 나오고 있는 소재입니다. 같은 내용, 소재가 반복되는 것은 다소 지루하며 한정된 모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항목마다 전달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강점, 역량을 하나의 키워드로 선정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경험사례를 매칭하여 전달하시면 좋겠습니다. (2)더불어, 경험을 통해 얻은 성과가 어떻게 스포츠 사업에 도움이 되고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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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경험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하고 이를 잘 표현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전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어 업무를 진행했는지도 잘 전달하였습니다. 이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이에 대한 결과가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스포츠 한류라는 지원자의 비전과 관련된 이야기였다면 더 좋겠습니다.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어떻게 스포츠를 한류로 만들고자 생각하게 되었는지 등에 대한 계기를 작성한다면 어땠을까요? 스포츠와 관련한 한류를 만들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와 함께 이러한 생각을 얼마나 실천가능성이 있고 어떠한 어려움이 예상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세요 이 사례 다른 인턴 시절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역시 1.2.3에서 활용되었던 소재와 비슷합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꼭 프로젝트, 인턴 등의 내용이 아니어도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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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체육학에 대한 편견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유추해볼 때 체육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도전을 하지 못한다? 혹은 책임감이 없다? 등과 관련이 있는 것인가요? 유추하지 않고 지원자의 의도를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좋은점 1 결과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 주관적인 결과를 간결하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즉 경험을 통한 사실에 근거한 성과와 활동을 통해 느끼고 배운 것을 잘 작성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성과가 직무 담당자로서 어떻게 활용될지, 또는 기업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가 전달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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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팀웍에 대한 정의를 실제 사례에 비유하여 잘 작성하였습니다. 개개인의 역할에 충실할 때 조직의 모든 부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리더를 할 때면’이 아니라 팀원이었을 경우에도 담당 업무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해야 하기에 리더일 때로 한정하여 아쉽습니다. 조직구성원으로서 처음부터 리더가 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직의 구조를 함께 생각한다면, 팀원일 경우에도 팀의 목표, 조직의 목표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