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데상트코리아㈜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체육학과/경영학과
  • 학점 3.7/4.5
  • 토익 775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3회
  • 자원봉사 1회
  • 31,72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전체적으로 지원자의 모습이 진취적인 사람을 전달이 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브랜드로서 그리고 현재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어필되었겠지요! 다만, 자칫 저돌적이 될 수 있으니, 이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체육학과라는 것을 단점으로 생각하지 말고, 활용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운동을 통해 단련한 기초를 쌓기 위해 작은 것도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끈기), 기초를 통해 응용하는 것 등이 실제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방향으로 고민해보시면 분명 활용될 수 있는 소재, 역량이 있을 것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지원자의 도전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첫째, 다양한 조직에서 리더를 맡으며 책임감 있는 모습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인정받았습니다.

졸업생을 대표하는 고등학교 초대 총 동창회장, 단과 대학 축구동아리 회장, 대외활동 팀장, 청년 봉사단 단장 등 모두 리더로서 업무를 주도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던 뿌듯한 경험들입니다.

둘째, 저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미대륙 왕복 횡단 로드트립을 하였습니다.

늘 변화 앞에서 머뭇거리던 저 자신을 이기기 위해 홀로 14박 15일 동안 15,000km를 달리며 다양한 외국 사람들과 잊지 못할 경험을 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셋째, 눈치가 빨라 공감을 잘합니다.

사람을 좋아하여 눈치가 빨랐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빠르게 파악합니다. 이 장점을 통해 인턴시절 B2B영업과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냈습니다.

글자수 411684Byte

아쉬운점 1 젊은 패기와 정열로 새롭고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수 있으나, 다만, 이라는, 경험을 통해 얻은 결과가 아쉽습니다.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계획적인 액션플랜, 사람들과 함께 협력의 중요성,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 등으로 표현해보심은 어떨까요

답변
첫째, `미친 듯 도전하라`는 대학 진학 후, 체대생에 대한 선입견을 깨기 위해 가슴에 새긴 목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좋은점 1
아쉬운점 1

저는 80세가 되어서도 세계여행을 다니고,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도전적인 삶을 살고 싶습니다.

둘째, 많은 사람과 행복을 나누고 싶습니다.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통한 행복을 느꼈습니다.

불우한 환경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캄보디아인들을 보며 행복은 함께할 때 더욱 의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진 행복을 나누며 살아가겠습니다.

셋째, ‘1등’이 될 것입니다. 책임감과 소속감이 강하여 맡은바 임무에 충실히 임하였습니다. 각종 대외활동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듯이 제가 맡은 업무에서는 끝을 볼 것입니다.

글자수 392661Byte

좋은점 1 삶에 있어서 비전과 목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기업도 마찬가지겠지요? 기업의 비전과 목표가 작은 행동 하나까지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삶의 비전과 목표가 무엇인지를 묻는 것은 도전과 열정 창의적인 인재로서 기업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이념, 인재상, 가치 등을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나열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첫째, 미친 듯이 도전하는 것은 지원자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답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점 1 다만, 이를 바탕으로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이후 개인적인 목표를 작성했는데, 직무담당자로서 목표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자기소개서는 결국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나를 어필하는 문서이기 때문입니다.

답변
멋진사람
스포츠를 누구보다도 좋아한다고 자신하여 체육대학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스포츠 브랜드에 입사하고 싶은 꿈이 있었지만, 교수들과 선배들은 부정적인 말만 하였습니다.

그 시기, 데상트는 폐쇄적인 스포츠 브랜드 업계 속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었고 ‘하면 된다’를 보여주었습니다.

쉽게 포기했던 저를 자책하며 데상트 입사는 꿈이 되었고, 데상트의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조직 안에서 소통의 중심에 설 수 있게 다양한 조직의 리더가 되었고, 저의 한계를 이기기 위해 미국어학연수와 로드트립을 하였으며, 직무의 확신을 위해 실무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데상트의 영업담당자가 되어서 모든 사람들이 데상트를 찾는 그 날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404695Byte

아쉬운점 1 스포츠의류브랜드는 상당히 많은데 왜 굳이 데상트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가요? 에 대한 답변입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을 하였다는 일반적인 내용보다 지원자가 직접적으로 인상깊게 본 마케팅 사례, 혹은 활동 사례를 언급해주시면 지원자의 입사의지가 더욱 확고히 전달될 것입니다.

답변
[Enjoying Working Life]
저는 Enjoying Working Life를 통한 리더쉽으로 조직 안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좋은점 1

캄보디아 오지에서 봉사를 했을 때, 열악한 환경과 스탭의 무리한 요구로 인해 20명의 단원들은 지치기 시작했습니다.

사소한 의견충돌도 예상치 못한 다툼으로 번지며 일과를 포기할 정도였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대화의 부제였습니다.

기장이었던 저는 단원들의 불만사항을 상담했고, 일정보다 단합이 중요하다고 여겨 전체 회의시간과 대화의 장을 가졌습니다.

또한, 저는 일정 속 소소한 재미를 위해 `마니또`와 몰래카메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단원들은 힘든 일정 속에서도 즐거움을 찾으며 마음을 열었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15673Byte

좋은점 1 즐겁게 일하는 것에 대해 지원자의 강점을 보여줌과 동시에 조직과 연결하여 잘 작성을 했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의 협력이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한 동기부여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공감하는 항목 1가지를 선택한 이유가 기술되어 있지 않습니다. 왜? 즐겁게 일하는 것이 중요한 것인가요?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일에 대한 마인드를 볼 수 있도록 보완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
[장점을 강화할 수 있는 영업]
남들보다 뛰어난 장점은 사람을 상대하는 것 입니다. 장점을 강화할 수 있는 직무는 영업이었고, 새로운 전략으로 목표한 성과를 달성한 경험을 통해 영업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다양한 조직 속 리더의 경험을 통해 영업지원자가 갖추어야 할 책임감과 소통능력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학생회장 때부터 리더의 위치에서 책임의 무게를 몸소 느껴온 인재로서, 인턴 당시 B2B영업에 있어서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교 축제 때 판매했던 칵테일은 투자대비 100%의 이이율을 낼 수 있었으며, 매년 적자로 인해 폐쇄될 주점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데상트의 영업전문가가 되어 데상트가 보유하고 있는 좋은 제품을 전국에 알려 매출을 신장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17703Byte

좋은점 1 직무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항목으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성격적인 강점을 잘 전달했습니다.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라는 표현보다 공감, 설득 등의 표현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경험 사례에서 어떻게 사람들을 상대(공감, 설득) 하여 성과를 내었는지가 전달되면 더욱 설득력을 갖출 수 있을 것 입니다. 더불어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잘 작성했습니다. 다만, 성과부분에서 보다 구체적인 표현을 해보세요

아쉬운점 1 직무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부분이 매우 애매모호합니다. 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자 한다면 기업의목표, 이슈사항 등을 분석하고 직무 담당자로서 이와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겠습니다.

답변
“발로 뛰며 얻은 인적 네트워크”
발로 뛰며 스포츠 분야에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했습니다.좋은점 1
주위에 사람이 많으면 일상적인 만남을 넘어 필요에 따라서는 긍정적인 업무관계로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인적 교류는 기업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체육학을 전공하며 선후배 관계로 얽힌 협회 및 구단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활동을 하며 얻은 대행사 관계자 및 스포츠 기자들은 저에게 중요한 재산으로 남았습니다.

스포츠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서로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과의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다양한 홍보 루트을 생산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57617Byte

좋은점 1 영업직무로 5번항목에서 직접적인 전공지식 또는 실무경험, 활동을 어필했다면 6번 항목에서는 그 외의 부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여주지 못한 것 중 직무,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어야겠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긍정적인 부분으로 어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다만, 실제 영업에서 상대하는 고객이 전부 스포츠 관련 사람들은 아닐 것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어떻게 인맥관리를 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결과가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이러한 나의 인맥관리 스킬은 실제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