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가스안전공사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3.8/4.5
  • 토익 855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9,36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책임감과 열정,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다]
저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 대학생기자단으로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평소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남달랐던 저는 메인미디어센터 근무를 자처했습니다.

이곳은 한 매체의 하루 일정을 기획, 관리 및 감독하는 업무를 하기 때문에 대학생기자단의 지휘소와 같은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회 초반, 부족한 제 능력으로 인해 저희 대학생기자단은 해외 여러 매체들에 밀려 존재감을 잃어갔습니다. 이에 저는 "어떻게 홍보 및 마케팅을 하면 우리를 알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갖고 꾸준히 명함을 이용해 구두로 홍보 및 마케팅을 하였고, 시간이 날 때마다 얼굴을 알리기 위해 직접 인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대회 중반, 저희 기자단은 기성 매체보다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외신과 인터뷰도 하였습니다. 제가 발휘한 책임감과 열정이 대학생기자단의 성공적인 활동을 이끌어낸 것입니다. 더불어 활동 종료 후, 최우수기자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당초 목표는 국내에만 대학생기자단의 이름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메인미디어센터에 도착한 저는 목표를 상향조정 시켰습니다. 해외로 한국 대학생들의 이름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저는 부족했던 역량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모자란 영어 실력, 기사 작성 능력에도 불구하고 저는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고, 결국 그들의 마음을 여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외신과 함께 업무를 하면서 글로벌적 사고를 배양했습니다.

저는 올림픽 취재에 있어 기자단 활동의 성공보다 글로벌 마인드를 가졌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었습니다. 또한 책임감과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만 있다면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공사로 성장할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 대회에서 기자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경험한 글로벌 마인드를 이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에 녹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1,0211,748Byte

답변
[동아리를 위한 헌신, 리더십을 배우다]
저는 동아리에 대한 열정과 헌신적인 자세로 리더십을 배양하면서 두 가지 경험을 하였습니다. 여가시간마다 농구를 즐기는 저는 대학교 입학부터 과 농구 동아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처음에는 운동하는 것이 좋아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지만 이후 선후배 간의 유대관계까지 좋아져 저는 동아리 활동에 몰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저는 동아리 후배들과 과를 대표해 교내 체전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당초 저희는 1라운드 통과만 목표로 삼았지만 제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학과 수업을 마친 후 저는 동아리원들과 남아서 두 시간씩 연습을 하였습니다. 물론 약속이 있었던 후배들도 많았지만 저는 동아리와 학과 명예를 생각해 조금만 더 연습하자고 설득했습니다.

자존심 때문에 시작한 방과 후 훈련이었지만 점차 저는 점차 동아리 리더가 되어 훈련을 이끌어 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결과, 동아리는 1라운드를 넘어 결승전까지 최초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아쉽게도 체육대학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저는 동아리원들에게 인정받는 리더가 되었고, 지금도 열정을 갖고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아리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창립제를 개최해 졸업한 선배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동아리 회장의 장소 섭외 문제로 창립제가 열리지 못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에 저는 제 인맥을 활용해 장소를 물색하였습니다. 마침 알고 지내던 체대 동기와 연락이 되었고, 본교가 아닌 타 캠퍼스 체육관을 대관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에 대한 열정이 없었다면 창립제 개최 여부에 관심을 가지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학 생활 시작부터 열정을 갖고 활동해 온 동아리였기 때문에 무관심으로 일관할 수 없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저는 리더십과 헌신의 자세에 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헌신과 리더십을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발휘해 조직원들과 소통과 협력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헌신적인 자세로 직무수행을 하겠습니다.

글자수 1,0271,757Byte

답변
[만족을 위한 세 가지 꾸준한 노력]
저는 경영학 전공이지만 회계 지식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메우기 위해 지난해 여름부터 자격증 공부와 함께 실무 역량을 쌓았습니다. 먼저 `전산회계`와 `회계관리`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평소 회계를 멀리하다보니,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두 자격증 모두 취득에 실패하였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회계 공부를 하였습니다. 이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청년인턴 활동을 하면이 빛을 보았습니다.

`2016년도 우선지원대상사` 서류접수 기간에 재무제표 분석을 하게 되었는데 `지역신문팀`을 거친 청년인턴 중 가장 잘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입니다. 이후에도 저는 꾸준하게 재무제표 분석 및 심사자료 평가에 공헌하면서 팀에 기여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저는 컴퓨터 활용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턴 근무를 하면서 이와 같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스로 공부하였습니다. 업무 외 시간을 활용해 엑셀, 아웃룩 관련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손에 익혔습니다.

그리고 지나간 서류 등을 통해 얼마나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한지 자가진단을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저는 컴퓨터 활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고, 주어진 업무를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지방이 경계수치였던 저는 정상수치로 돌려놓기 위해 매일 유산소, 무산소운동을 하였습니다. 운동을 결심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비만이 아니었기 때문에 "운동을 꼭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많았지만 건강을 위해 헬스장을 등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턴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퇴근 후 헬스장으로 향해 1시간씩 운동을 하였습니다. 한 달이 지나면서 체지방률이 정상으로 돌아왔고, 말랐던 제 몸에 근육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보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 가지 노력을 통해 배운 교훈을 잊지 않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입사 후에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1,0211,744Byte

답변
[가스 `무사고` 시대를 위하여]
우리 삶에 필수적인 가스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관리 기관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위해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에서 저는 경영관리 직무를 맡아 가스 안전 홍보, 사고 예방과 사고 조사, 분석 등을 하겠습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 안전 GLOBAL TOP 전문기관"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인재가 되겠다는 저의 비전과도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제가 가진 장점을 몰입시켜 공사에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저는 언론사 인턴기자 및 여러 대학생 기자단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더불어 공공기관 청년인턴 경험도 하였습니다.

이 같은 능력을 활용해 공사 홍보 직무를 맡아 국민들에게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진행되는 사업들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가스가 지니고 있는 양면성, 이를 극복하고자 힘쓰는 공사의 노력을 헛되지 않게 하겠습니다.

글자수 50284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