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도루코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810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6,53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홀로서기
무슨 일이든 스스로 해결하며 맡은 것은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인재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맞벌이로 형과 서로 챙기고 의지하며 지냈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께서 먼 지역으로 가셔서 어머니 홀로 저희를 키웠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머니는 자발적으로 생활하며 스스로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되라며 강하게 키우셔서 자립심을 기르고 일찍 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편이라 여러 활동에서도 팀원들에게 먼저 다가가 어울리면서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이 있습니다. 직원들과 고객들에게도 친근한 이미지로 쉽게 어울려 밝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앞날에 보탬이 되기 위한 생각
용돈을 받지 않고 스스로 돈을 벌려고 학교 공지사항을 다 확인하여 방법을 알아보고 근로장학생을 신청하여 학과 사무실에서 근무했습니다.

조교와 교수님의 보조로 기본적인 문서작업과 사무기기를 다루고 일정을 확인하여 강의가 없는 시간에는 옆에서 보조하며 근로를 했습니다. 이렇게 근면성실한 태도로 지원 업무에 임할 것이며 성장배경과 사회경험으로 맡은 일을 책임지고 수행하겠습니다.

글자수 575999Byte

답변
성실하고 적극적인 학교생활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으로 하여 경제에 대한 이해와 폭이 넓어졌습니다. 우수한 학점을 받았으며 2학년 때부터 계속 장학금을 받았었습니다.

저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남들과 어울려 둘도 없는 친구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교육지원을 신청하여 지역아동센터에서 가정환경이 불우한 아이들의 학습을 지도하며 멘토로서 아이들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하고 적극적인 모습에 아이들도 저를 반가워했습니다.

3학년 때는 학생회를 맡아 학과를 이끌었습니다. 선후배와 동기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였으며 행사나 회의에 있어 전체의견을 조율하여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학과와 교류를 하며 인맥을 넓혀 나가고 서로간의 충고와 조언을 통해 발전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리더십과 책임감을 겸비했으며 남들 앞에 나서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도루코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7880Byte

답변
타인과 협력하는 인재
타인을 배려하고 원만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봉사활동과 동아리활동을 했습니다. 평소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로 다가가 상대방과 쉽게 어울리고 조화를 이루는 사교적인 성격으로 도루코 직원들과 고객들에게도 신뢰할만한 사람임을 입증하고 업무에서도 빠른 적응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을 챙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람 간의 신뢰는 필수불가결하기 때문에 관계유지가 어렵지만 사람이 재산이라는 생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교만하지 말고 겸손하자
삶에 있어 교만한 것은 자기 자신 안에 갇혀 있어 빛을 보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겸손한 태도로 한발 한발 나아가면 반드시 자신에게 득이 생긴다고 믿습니다.

너무 나서지 않고 또 주눅 들지 않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는 모습은 존중받을 만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마음을 사로잡아 두터운 관계를 유지하고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글자수 487847Byte

답변
인턴경험으로 사회생활의 첫발을 내딛다.
저는 2번의 인턴경험으로 조직지향과 고객지향정신을 갖췄습니다. **** 인턴으로 고객응대를 하면서 고객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은행방문의 첫 이미지를 위해 인사부터 시작하여 카드개설, ATM기 사용법 등 고객에게 여쭈어 하고자 하는 업무를 파악하여 친절한 태도로 편의를 돕고 칭찬을 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 자격부과팀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기본적인 서류정리와 작업 그리고 주 업무인 사업장적용, 탈퇴 그리고 가입자 자격취득과 상실에 관한 업무를 하면서 국민의 건강보험을 책임지고 민원전화에 대비한 안내교육을 받아 고객의 문의를 성실히 답변했습니다.

그리고 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자격이 종료되는 사람을 조사해 연장할 수 있도록 연락을 드려 고객이 까먹지 않도록 했습니다. 특히 건강보험공단은 개인정보를 중요시하기에 매달 철저한 교육과 보안강화를 위한 여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人중심의 사고와 팀의 일원으로서 조직 및 공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으로 도루코 총무 업무에 임하고 싶습니다.

나눌수록 보람을 느끼는 일
청소년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주위 지역아동센터에서 다문화 가정의 자녀나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멘토 역할을 했습니다. 금전적인 도움을 주진 못했지만 학생들의 공부와 시간을 재미있게 채워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멘토분들과 원장님, 그리고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인사를 드리고 학생들에게 다가가 벽을 허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학생들은 밝고 오히려 편하게 대하려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었고 무엇보다 학습을 하면서 아동센터에 있는 문제집의 일별 진도에 맞춰 학생들을 지도하고 또한 학교숙제도 꼼꼼히 확인하여 공부량을 체크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지친 아이들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놀이터에 가서 휴식도 취하고 재밌는 놀이도 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글자수 1,0351,786Byte

답변
정직과 성실
정직함과 성실로 깨끗하고 청렴한 인물이 되어 도루코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부모님의 가르침에 따라 올바르고 곧은 심성으로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 바르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삶을 살아오면서 주위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정직과 성실이었습니다.

직장인, 친구, 남녀노소 불문하고 올바른 인간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직업윤리란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켜야 할 도리입니다. 물론 사회생활을 하면서 선후배관계도 중요하고 에티켓이라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장 내에서는 규칙, 관습 등이 있기 때문에 지켜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불문율로 지켜지고 있으며, 따르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윤리를 따르지 않으면 어긋나고 갈등이 생기고 조직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서로 미소를 지으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직업윤리를 지키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1088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