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엘엑스인터내셔널 2015년 상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지질환경
  • 학점 3.9/4.5
  • 오픽 IH
  • 19,25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2년 전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인생 진로를 세우기 위해 세계 일주를 도전했습니다. 네팔에서의 경험으로 에너지 자원에 관한 일에 관심을 두게 됐습니다.

부족한 에너지로 밤에는 손전등을 사용하고 히말라야 등반 중 밤에 온수와 전등사용이 숙소선택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중요성에 대한 관심은 upstream으로 이어졌습니다.

LG는 세계 속에서 제품을 볼 수 있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사람을 중요시하는 문화의 이상적인 기업이었습니다. 자원 전문 종합상사인 LG 상사를 알게 되면서 원하는 직무와 회사가 일치하는 곳을 알게 됐습니다.

입사 후 프로 상사맨을 육성하는 프로그램과 직무 별 전문교육,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미래 가치를 향상시켜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하여 지원하게 됐습니다.

자원 개발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여행을 마치고 학교에서 물리탐사, 석유 지질, 자원지질 전공을 수강하고 응용지질기사를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자원 개발할 때와 미래에 더욱 중요시될 환경 문제에 관한 지식 습득을 위해 환경산업 기술원에서 환경전문 인력 양상 과정을 수료하면서 토양과 지하수의 오염 방지와 정화기술을 배웠습니다. 또한 영어의 필요성을 느껴 토익 500점에서 오픽 IH 레벨을 획득했습니다.

주도적인 마인드와 전공 역량을 토대로 석유 팀에서 지질자료와 지하구조를 통한 자원 개발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글로벌 시대의 필수인 영어를 원어민 수준이 되도록 공부할 것입니다. 3년 후 야간 파트타임으로 자원 개발의 전문성을 더욱 키우기 위해 석사과정을 할 것입니다. 5년 후 기술사 취득에 도전할 것입니다. 8년 후 사업의 주체성을 키우기 위해 야간 파트타임 MBA에 도전할 것입니다.

주요 석탄 시장이었던 중국의 소비 감축과 교토의정서 2020처럼 온실가스 감축이 이뤄지면서 가스의 소비량이 증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입사하여 석유/가스 부분에서 환경까지 생각하는 개발 생산을 하여 새로운 가스 자원을 개발하며 세계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1,0191,726Byte

답변
다이빙강사다.
어머니의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교육방침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즐기는 장점을 가지게 됐습니다. 그리고 사회활동을 체험하기 위해 사무, 물류, 외식, 서비스업 다양한 분야에서의 아르바이트를 시도하면서 계획을 세우고 피드백을 하는 과정에서 분석력을 키웠습니다.

대학교에서 개헤엄밖에 못했지만 스쿠버다이빙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여 전문 강사 자격증까지 취득했습니다. 다이빙 리조트에서 일하면서 기존의 자료를 기초로 사람들을 조사하여 수강생의 처지에서 생각한 본인만의 강습과정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90%인원이 자격증 취득 후 다시 리조트를 찾는 성과를 냈습니다.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분석력은 상대와 관련된 정보를 파악하고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그것을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량은 자료를 해석하고 상대와 거래할 때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약점은 멀티테스킹에 약한 것입니다. 중요도에 따라 타임테이블을 만들어 선택과 집중을 하는 방법으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09886Byte

답변
150만 원의 기적
돈이나 명예보다는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150만 원을 가지고 세계 일주에 도전했습니다. 목표를 성취하는데 장애물은 시간과 돈이었습니다. 자금을 모으는 방법으로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선택했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해 보기 위해 지인이 없는 지역에서 시작했습니다.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4일 동안 같은 곳을 찾아가 시키지 않은 일을 하면서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또 주거비용을 아끼기 위해 7번의 이사를 하며 집을 렌트하여 방을 대여해주는 사업에도 도전했습니다.

자금을 모아 9개월 동안 15국을 여행하면서 다름을 이해하고 문화의 차이는 역사, 자연, 종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장신구를 인도에서 모자를 이집트에서 팔아야 한다는 생각처럼 대상이 전 세계가 되는 글로벌 역량을 키웠습니다.

역량은 입사하여 자원을 대상으로 다른 국가와의 관계에서 그들을 문화를 이해하고 신뢰성을 쌓는데 강점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5038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