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S&C㈜ 2015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
  • 학점 3.4/4.5
  • 토익 845
  • 6,7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컴퓨터와 함께 해온 삶]
항상 컴퓨터와 함께 해오며, IT를 해왔던 것이 저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대학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정보보호, 운영체제등의 과목을 수학하며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론을 정립하였고 대학 졸업 이후 통신장교로 군에 입대하여 2년간 200대의 PC가 접속된 소형 네트워크망 관리를 통해 실무적인 네트워크 패킷분석 및 장비유지보수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군 전역 후에는 *****멀티캠퍼스에서 JSP&HTML5 웹프로그래밍 전문가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서버프로그래밍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고, 이러한 배움을 바탕으로 4명이 1조가 되어 더치페이의 대표 서비스인 VENMO를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제가 프로젝트에서 맡은 역할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DB 구축 및 사용자 정보관리를 위해 많은 기업들에서 사용하는 Bcrypt를 사용하여 정보를 암호화 하는 일이였습니다. 또한 구글 STMP 시스템을 활용하여 상환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구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본질은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데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을 생각하고 꾸준히 변화하는 IT트렌드에 발맞춤으로써, 한화 S&C가 지속적으로 변하는 IT 생태계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961,165Byte

답변
[맥주병 탈출기]
작년까지 저는 맥주병이었습니다. 물에 뜨기 위해 수영 교육을 여러번 받았지만 매번 실패를 거듭했고 올해에는 어느때보다 독한 마음으로 수영장을 다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영을 배우기 위해 어린 학생들이 대부분인 기초반만 6개월을 다니면서 지겨울 정도로 기초 훈련을 반복하였고 7개월째가 되어서야 결국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유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힘든 시간을 겪었지만 결국은 그 시간이 쌓여 누구보다도 기본기가 탄탄한 수영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하프 마라톤]
대학시절 하프 마라톤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처음에는 3Km를 뛰는 것조차 힘이 들어 포기 하고 싶었으나 이 기회를 통해 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싶었습니다. 대회 한달전, 처음 10Km를 완주했고 이날부터 매일 1Km씩 늘려가며 10일 후 20Km를 완주하게 됩니다.

나머지 20일 동안은 매일 기록을 단축시켜 나갔고 결국 대회에서는 최초 기록보다 20분이상 단축된 2시간 25분대에 주파할 수 있었습니다. 하프마라톤을 통해 어떠한 열악한 상황에서도 목표를 완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통신장교]
1000명 규모의 부대에서 정보통신 총책임직을 수행하면서 IT에 대한 다양한 실전적인 경험을 쌓았고 그 무엇보다 소중한 자양분이 되었다 확신합니다.

글자수 6771,134Byte

답변
[거리 유지 실패]
리더로서 팀원들을 관리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엄격하게 조치를 취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군 복무간 장교로 근무할 당시, 소대원들과 너무 가까워지는 바람에 따끔하게 지적하기 곤란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리더의 자리로 올라간다면 너무 편하게만 느끼지는 않도록 적정 수준의 거리를 유지하여 이러한 저의 단점을 보완하겠습니다.

[과도한 몰입]
한가지 일에 과도하게 집중하면 다른 일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군 복무간 이 단점으로 인해 회의 시간에 늦어 상급자에게 꾸중을 들은 후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매일 아침 일일, 주간, 월간 타임테이블을 작성하여 놓침 없이 일정을 소화할 수 있었으며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엔 알람을 맞춰두어 만일에 대비 하였습니다. 입사 후에도 세심한 일정관리를 통해 철저하게 업무를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442759Byte

답변
고객의 니즈가 끊임없이 다변화하는 만큼 SMART&CREATIVE한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부시절 컴퓨터과학을 전공하였지만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창조를 꿈꿔왔기에 금융, 역사, 무선통신, 정보보안등 다양한 학문을 공부하며 자격증을 취득해 왔습니다. 이러한 다방면의 학습은 다양한 분야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며 누구보다 창조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제가 한화 S&C에서 기여하고 싶은 부분은 USN을 활용한 업무 환경 개선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IT 시스템 성능 향상입니다.

[USN]
대학 재학시절 홀로 IoT 및 RFID 전시회 등을 찾아다니며 다양한 USN(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을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USN이란 다양한 위치에 설치된 태그와 센서노드를 통해 사람과 사물, 환경정보를 인식하고 그 정보를 무선으로 수집해 언제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정보 네트워크를 말하는데, 가압 센서를 활용한 무게 감지,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한 모션 감지등 산업에 응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다양하게 적용하여 연구 발전 시키겠습니다.

[빅데이터]
다가올 미래 산업에서 기업들은 어떠한 형태로든 빅데이터를 활용해야 생존할 수 있으며 천문학적인 경제적 가치를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는 빅데이터 시장을 이용하여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대학교 1학년때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한 순간부터 늘 누군가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대학교 4학년때 컴퓨터보안과목을 관심있게 수강하여 전통적인 암호 기술에서부터 최근의 암호 알고리즘인 DES, AES까지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었습니다. 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두루 갖춘 프로그램 개발에 앞서겠습니다.

글자수 9151,5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