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오토에버㈜ 2015년 상반기 신입 IT·기술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4.2/4.5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11,04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현대오토에버의 IT영업은 각 회사의 네트워크와 같은 기본 플랫폼부터 사용자의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을 유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할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제대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과 고객의 문의사항에 빠르게 대답할 수 있는 응답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저는 현대오토에버에서 꼭 뽑아야할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법인에서 약 1년간 일하면서 현지인도인 이외에도 본사 대응업무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3시간 반의 시차가 있었지만 최적의 대응을 위해 새벽 4시반에도 전화를 받아 업무에 대응하였고, 유관부서와 전사적 목표달성을 위해 소통한 결과 현대기아차 800만대 수출에도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붙임성 있는 응답력으로 계열사와 협력사는 물론이고 타사의 IT사업도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26735Byte

답변
**법인 재경본부 경리부에서 근무하며 있었던 일입니다. 다른 부서들과 협업하는 중 인사팀 한 동료와 협업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저와 함께 입사한 형이 한 명 있었는데 나이가 많아서 숙소에서는 제가 청소를 도맡아 했습니다. 그런데 업무에 있어서까지도 업무 요청을 제대로 하지 않고 그저 동생 시키듯 하려고 하여서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경리부와 인사부의 업무가 다르고 대외비가 있기에 필요한 업무나 자료를 요청할 때 상황과 이유를 명확히 해야하는데 그저 형이니까 해달라고 요청하는게 이해하기 힘들고 정보유출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대화를 통해 이러한 염려사항을 전달하고, 앞으로 재무정보가 들어간 자료를 요청할
때에는 참조에 제 직속상관인 부장님을 참조로 넣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이러한 일을 겪으면서 협조요청은 명확하게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해야겠다고 느꼈고 그렇게 본사와도 일한 결과 수월하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3854Byte

답변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해온 300km 행군과 새벽 4시부터 저녁까지 총 4500인분의 조리와 설거지를 책임진 군생활에 이르는 과정에 있어서 저는 외향적인 성격과 쉽게 포기하지 않는 독한 정신력, 그리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는 긍정적인 시선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약 6개월간의 말레이시아 교환학생과 약 1년간의 인도 인턴쉽을 하며 강한 적응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웠습니다. 우선 영어소통능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해외법인 및 글로벌 협력사와 능동적으로 협력하여 당사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유도하고, 뛰어난 적응력과 외향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팀원은 물론 유관부서와도 부드럽게 소통하고 어우러져서 업무가 효율적으로 처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의 독한 정신력과 긍정적인 마음자세는 제가 언제나 협조하며 어려움과 변화에 있어 끊임없이 재빠르게 대응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인 깐깐함은 일의 경중에 맞게 적용하여 꼼꼼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09875Byte

답변
-강한 생명력
무더운 말레이시아와 인도에서 보낸 약 1년반의 기간은 제가 앞으로 어디에 가더라도 생존할 수 있는 강력한 생존력을 갖게 해줬다고 자부합니다. 회사일을 하는데 있어서 서로의 이해관계라던지 다양한 상황에 따라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어려움에서도 견뎌내며 현대오토에버와 끝까지 함께할 자신이 있습니다.

쉽게 포기하지 않는 신입사원, 전사적 목표를 꼭 달성하고 초과할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에 맞는 인재
저의 조직 적응력 및 조화력은 저와 일하셨던 분들께서 항상 칭찬해주신 부분입니다. 일은 혼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조직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조화될 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인도법인 추천서를 따로 써주실 정도로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에 맞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6179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