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대우건설 2015년 하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공학과
  • 학점 4/4.5
  • 토익 980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12,54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고의 플랜트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1학년 2학기 때, 취업을 준비하는 선배를 따라서 건설사에서 나온 직원분의 취업특강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기계과가 건설사에 가서 무엇을 하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특강을 듣다보니 토목과와 건축과 못지않게 기계과 전공자들도 건설사에서 큰 역할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폭넓은 해외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아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건설업에 큰 매력을 느껴서 건설업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검색을 통해서 건설업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 했지만 곧 한계를 느껴서 `직접몸으로 부딪혀 체험해 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 해 겨울방학때 인력사무실을 통해 경북 칠곡에있는 아파트 건설현장에 나가서 보양작업을 맡아 일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노가다`를 하며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히며 다양한 작업을 하시는 현장분들과 일하면서 건설현장이 돌아가는 기본적인 사항들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제가 가진 역량을 가지고 플랜트사업에서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건설사에 계신 선배님들에게 연락해서 플랜트사업 및 해외업무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한 동경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조금씩 알아가면서 지금은 최고의 플랜트엔지니어라는 꿈을 갖게되었습니다.

글자수 7111,232Byte

답변
[기본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제가 희망하는 직무는 기계시공 입니다. 본 직무에서는 갖가지 기계장치를 현장에 적용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해당 업무수행에 있어 무엇보다 전공지식이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재학기간 동안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아무리 어려운 과목이라도 찾아서 들었습니다. 플랜트엔지니어를 꿈꾸는 기계공학도로서 안정적인 기계설비설치에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재료역학 1,2를 수강하였고 기계설비를 깊이있게 이해하기 위해 유체역학1,2 및 동역학을 들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설비가동을 위해서 열역학1,2를, 기계설비의 진동 및 소음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진동공학을 수강했습니다.

다양한 전공과목들을 수강하는데 그치지 않고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학교휴게실에서 쪽잠을 자며 모든 전공서적을 3회씩 반복해서 학습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한 학우들과 전공스터디를 결성하여 배운내용에 대해 다양한 견해들을 공유했습니다.

그 결과, 기계공학의 기본이 되는 8개의 역학과 진동공학, 자동제어, 전산제도등 전공과목들에서 대부분 A+ 학점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부터 튼튼하게 닦은 저만의 전공지식을 무기로 세계제일로 인정받는 대우건설을 만드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6241,081Byte

답변
[사소한 듯 사소하지 않은]
1학년 겨울방학때 학교에서 실시하는 직장체험프로그램에 신청하여 KT연수지점에서 근무했습니다. 첫 출근날 함께 배치받은 친구들은 `대단한 일을 하겠다`는 기대감을 가진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받은 일은 홍보전단지배부 였습니다.

모두 적잖이 실망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전단지배부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사소해 보이는 전단지가 광고효과가 높다는 사실을 잘 알고있었습니다. 친구들에게 우리가 맡은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했지만 실망한 마음을 돌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적극적인 친구들을 중심으로 길거리에서 전단지를 배부하기로 했습니다. KT홍보대사라는 마음으로 열성적으로 일하다보니 어느새 긍정적인 생각이 퍼졌고 소극적이었던 친구들도 적극적으로 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한달이 걸릴것이라 예상했던 일을 4주가 되기전에 마칠수 있었고 프로그램을 마칠때 쯤 담당직원분께 `덕분에 가입자가 많이 증가했다`는 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다시한번 `사소해 보이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할 수 있는지`와 `사소한 일이라도 열성적으로 하면 주변사람들을 움직일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소한것도 다시보는 마음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기계시공능력을 갖추겠습니다.

글자수 6531,134Byte

답변
[글로벌 주자]
쿠웨이트 정유시설공사에 참여 하고싶습니다. 57억달러 규모의 본 프로젝트는 대우건설에 큰 도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은 제 자신에게도 큰 도전이 될 것이며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회사와 제 자신을 한단계더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삼고싶습니다. 쿠웨이트 뿐만 아니라 해외에 나가서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 글로벌마인드가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글로벌마인드는 외국문화에 열린마음을 가지고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기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입니다. 지난 2013년 7월부터 2014년 2월까지 토론토에 체류하는동안 다양한 행사와 모임에 참여하면서 외국문화에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질수 있었습니다.

캐나다의 영웅 테리팍스를 기리는 테리팍스마라톤에 주자로 참여했을 뿐만아니라 가장 규모가 큰 마라톤행사인 스코샤뱅크마라톤에는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부스설치 및 완주자에게 메달을 수여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Conversation Club 과 Langueage Exchange 와 같은 모임에도 꾸준히 참여하여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만나면서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우리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섰습니다. 귀국후에는 어학에 대한 욕심이 더 커져서 꾸준히 영어공부에 매진한 결과 만점에 가까운 토익점수를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대우건설의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주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081,2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