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세실업㈜ 2015년 하반기 인턴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해외대학
  • 경영학과
  • 학점 2.5/4.5
  • 토익 865
  • 오픽 IH
  • 12,68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옷, 알긴 아니?]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물건을 사지 않아도 백화점, 시장 속의 소비재를 구경하는 재미에 살았습니다. 구경하면서도 과연 이런 건 누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생각에 빠졌습니다. 특히, 의류에 관심이 많았던 의류의 생각보다 복잡했던 유통과정에 놀랐습니다.

궁금한 건 빨리 해결해야 되는 성격 때문에 방학을 이용해 교복, 체육복, 군용 활동복을 생산하는 삼한실업이라는 곳에서 인턴활동을 했습니다. 입찰부터 디자인, 샘플링, 검수과정을 거처 가격네고까지 매 과정마다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인턴 했던 회사는 자체공장을 보유해 신속한 a/s가 가능하고 자체개발한 원단을 개발하여 교복으로서 품질이 매우 좋아 바이어의 반응이 좋았지만 때로는 마지막 순간에 가격경쟁력 때문에 수주를 못했던 안타깝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매일 같이 입었던 교복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쳐야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이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속 시원히 해결 할 수 있었고 의류산업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규모는 작고 수박 겉핥기식의 경험이었지만 의류벤더업체로서 생산과정의 하나부터 열까지 관여 해봄으로써 많은 보람을 느꼈고 벤더인 으로서 커리어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어 한세실업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6471,114Byte

답변
<삼각김밥, 365개>
저의 첫 직장은 공공기관 이었습니다. 경쟁이 없는 만큼 아주 편했고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는 이상적인 근무환경이어서 주변사람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하지만, 무언가에 홀린 듯 미친 듯이 도전하고 열정적으로 어떤 것을 해보고 싶었던 갈증을 오랫동안 느껴 그동안 계획했던 창업을 위해 과감히 퇴사를 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딜레이 없이 진행하고 예상치 못한 일(ex. 건물주와의 갈등)에 대한 신속한 대처는 철저한 시간, 관리 능력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사실 그동안 살아오면서 고생했다고 내세울 만한 경험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창업에 대해 체감하는 중압감은 엄청났습니다. 실제로 겪어보니 휴일 없이 매장을 관리하고, 접객을 하기위해 제 때 식사할 여유가 없어 매일을 눈물 젖은 삼각김밥에 의지하며 정신력 하나로 스스로 위로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운동 후의 희열을 잘 알고 있어 어떤 스트레스도 격렬한 운동으로 해소합니다. 아무리 힘든 하루를 보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일을 위해 잠든 시간에 한강 또는 헬스장에서 땀을 흠뻑 흘리며 지친 심신을 단련하고 있습니다. 제가 창업에 도전했던 이유는 조직에 속하지 않고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싶었고, 홀로 이겨 낼 수 있는 용기를 시험하고 싶었으며 무엇보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을 갖고 있는지 시험하고 싶었습니다.

창업을 통해 금전적인 수익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험에서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제 아무리 힘들다고 하는 일도 버텨낼 수 있는 정신력을 갖고 있으며, 제가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은 누구보다도 자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 저의 커리어를 환승역이 아닌 종착역이 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고자 합니다.

매순간 시간과의 싸움을 하는 업무인 만큼, 조직에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얻은 지식, 경험, 노하우를 데이터화시켜 조직의 지식으로 만들어 저 혼자가 아닌 우리 회사를 위한 생각과 태도로 일하여 조직역량향상까지 기여하는 인물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0521,796Byte

답변
<한세실업, X-File>
저는 소비재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브랜드의 역사 그리고 품질인 만큼 가치에 중심으로 고려합니다. 이러한 소비성향은 인생관까지 영향을 미쳐 소속될 회사를 선택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인재중심의 경영, 불량률 2%미만이라는 품질, 자체 생산 개발 등 생존경쟁 속에서 경쟁력(가치)가 우수하다고 판단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한세실업이 저에게 있어 어떤 이미지를 갖고 있는지 좋은 점, 기회, 나쁜 점, 위험의 순으로 언급해보겠습니다.

첫째로 [ACHIEVEMENT]입니다. 제한된 시간과의 사투 끝에 바이어의 오더를 처음부터 끝까지 총괄하며 사고 없이 출고하고 납기 하였을 때의 성취감은 정적인 것보다 동적인 것을 선호하는 저에게 최적의 일터가 될 것입니다. 한번 성취감을 느껴본 사람은 그 쾌감에서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 성취감을 저는 인재중심의 경영을 하는 한세실업에서 꼭 느끼고 싶습니다.

둘째 한세실업은 저에게 기회 그자체입니다. 국제대학 입학 면접 때에도 저는 I want to be GLOBAL HUMAN RESOURCE 라고 강조하며 제가 선택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 세계 곳곳에 역량을 펼치는 모습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저

는 입사 후 시제품 제작관리와 봉제용어, 기본적인 무역프로세스를 빠르게 습득하고 대학시절 82개국 학생들과 생활하면서 함양된 글로벌 마인드로 3년차 때 주어지는 해외공장파견근무의 기회를 잡아 의류에 관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축적함은 물론 더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장 빠르고 완벽한 품질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가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셋째, 세상이치가 그렇듯 좋은 점과 나쁜 점은 공존하기 마련입니다. 의류 벤더 회사에 종사하는 사람 대부분이 업무강도에 대해 자주 언급합니다. 회사에 대한 호감을 지나 사랑할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선택한 회사입니다. 저의 가치관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능동적이고 긍정적으로 이겨 낼 수 있다고 확신하기에 좋은 점, 기회, 가능성이 가져오는 힘은 그 어떤 단점도 버릴 수 있는 사단취장(捨短取長)의 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넷째, [New Engine]
원자재 가격 ,환율, 국제정세(ex.TPP의 영향) 등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특성, 그리고 국내 200개 이상의 벤더회사와의 경쟁. 매일 전쟁 같은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합니다. 급변하는 산업트렌드에서 시장은 언제 어떻게 위협이 될 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기존 사업 분야의 목표에 대한 달성은 물론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체브랜드 개발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한세실업의 33년 이상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높은 품질과 디자인의 옷을 생산하여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자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는다면 현재의 2배 이상의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패션전문기업으로서 의류벤더업계의 지각변동이 생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1,4732,47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