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에이치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
  • 학점 3.4/4.5
  • 토익 845
  • 9,3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창의공학 기초설계 A+
처음 팀장을 맡아 20만원 내에서 창의적인 결과물을 제출하는 텀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처음 접하는 팀별 미션이다보니 서로가 의견제시에 소극적으로 임했고, 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브레인스토밍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중간에게 의견을 통합하며 팀원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물인 자세교정 의자 제품 제작을 끝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언어 및 실습 A
처음 C언어를 배울 당시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 재수강을 했습니다. 당시 텀 프로젝트로 게임개발 프로젝트가 주어졌었는데 C언어로는 그래픽적인 요소를 전혀 가미할 수 없어 OpenGL을 함께 공부하여 장애물을 피하는 비행기 게임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의 강의를 들으며 개념적으로 완전히 언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게임을 제작하며 그래픽스 하드웨어와의 상호 작용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보안 A
이 과목을 통해 과거의 전통적인 암호 기술에서부터 최근의 각종 암호 알고리즘들까지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으며 보안에 대한 관심이 생겨 군에서도 KISA에서 주관하는 육군 해킹방어대회에까지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글자수 5991,018Byte

답변
프린터 스풀러(자바) - Printer Spooler 시스템을 네트워크상에서 공유 가능하도록 개선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 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화를 증대시키는 IT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기 프로젝트들을 수행했었고 그 중에서도 특히 소프트웨어 공학 과목을 수강할 때 진행했던 프린트 스풀러 설계 프로젝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리더로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주간 일일 계획표라는 문서를 작성하여 마감기한에 맞춰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과목이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과목이라는 것을 익히 들어 알고 있었기 때문에 기존의 프로젝트 진행 방식과는 다르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팀원들과의 토의 끝에 주간 일일 계획표를 작성하여 유동적으로 스케줄을 조정하고 각자 맡은 일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 서로 알 수 있게 했습니다. 그렇게 4개월 동안 프린터끼리 통신을 가능케 하여 작업문서 우선순위와 분산 시스템을 추가하여 구축해냈고 이를 통해 업무에 효율화를 가져다주는 IT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71975Byte

답변
NHN Entertainment가 **** 뱅크 그랜드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인터넷 전문은행을 준비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IT와 금융의 지식을 함께 지닌 융복합적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IT와 금융의 융복합은 필수적이라 생각하였기에, 컴퓨터과학을 전공한 이후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등 금융 자격증을 취득하며 통섭적인 안목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금융의 본질이나 규제 등을 이해하며 IT 신기술 개발을 하는 것은 남들과 차별화 되는 능력이며 협업을 함에 있어서도 이해와 통찰면에서 큰 이점을 가질 것입니다.

또한 군 복무시절 육군 해킹방어대회를 준비하며 얻은 해킹방어에 대한 지식 전반과 다양한 툴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분석하는 능력은 신뢰가 최우선인 인터넷 전문은행을 준비함에 있어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NHN Entertainment에서 급변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안정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NHN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53289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