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생활건강 2016년 상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전기전자
  • 학점 3/4.5
  • 토익 860
  • 토스 Level6
  • 15,31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는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경험사례를 통해 지원자의 행동과 결과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업의 비전을 통해 지원자의 비전-목표를 먼저 고민하여 주시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과정에 기업에 대한 분석이 함께 되어야 합니다. 이는 곧 지원자의 입사 의지와 열정, 직무에 대한 이해가 함께 전달될 수 있으며,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지원자에게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소재가 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글로벌 健·美·活
중국·미국을 중심으로 한 한국 화장품 열풍은 LG생활건강 글로벌비전 실현의 큰 기회입니다. 해외소비자 인식향상과 현지문화로의 흡수에 디딤돌을 놓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현재의 화장품 진출에서 다른 생활·건강 제품까지 해외시장을 주도하는 LG생활건강의 미래를 확신했습니다. 확실한 비전을 통해 열정과 인생을 담는 LG생활건강 글로벌 생산기술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무엇을 하든 잘할 사람
저는 생산기술 관련 경험·지식은 부족합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확고한 비전이 있기에 자신 있게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저는 소속 동아리·군대·팀에서 항상 “무엇을 하든 잘할 사람”이라고 인정받았습니다. 적응이 빠른 ‘일머리’와 원리·효율을 체득하는 소질을 팀을 위해 발휘했습니다. 좋은점 1하나를 하더라도 꼼꼼·완벽하게 하는 자세, 긍정적 사고방식, 위기 상황 순발력, 높은 소속감은 저를 잘 나타내는 특징입니다. 부족한 만큼 아쉬운점 2노력하여 LG와 고객을 위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LG 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4872Byte

아쉬운점 1 여기서 비전이 지원자의 비전인지, 기업의 비전인지가 명확하게 전달이 되어야 합니다. 이전 내용에서 지원자의 비전에 제시되지 않았으므로 해당 문장에서의 비전은 기업의 것입니다. 기업의 비전을 통해 지원자의 비전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의지와 열정을 전달하려고 작성한 표현이나, 부족하다는 것은 이미 표현이 되었으니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됩니다. 긍정적인 표현은 아니니 자제해주세요

좋은점 1 생간 직무는 생산기술 혁신, 품질 관리, 공정 개선, 협력업체 지도 등을 통해 생산 과정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를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이런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준비하고 노력한 부분이 제시된다면 좋겠습니다.

답변
#가치관이 이끄는 삶
저는 정직·책임·배려·존중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머니께 배운 가치관을 실천하며 청소년 시절 교내외 학업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대인관계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은 매년 학급대표와 학생회장을 권유했고, 책임감과 배려를 통해 구성원들을 챙기고 이끌었습니다. 또한, 저소득층 청소년 과외봉사로 나누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최선의 결과를 추구하되 제 도덕성을 양보하지 않는 가치관은 LG생활건강의 인재상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도전과 성장
저는 높은 목표에 도전하여 스스로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프로젝트 요구사항을 초과하는 음악플레이어 App 제작에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완성도를 위해 사전지식·경험이 없는 Flash를 선택했습니다. 시행착오를 겪을 때마다 이론공부와 Case-study, 다각적 사고와 모든 가능성 시도를 통해 근본적 문제 해결과 결과향상을 이뤘습니다. 한 달간 매일 8시간씩 몰두하여 목표를 성취한 경험에서 두 가지를 배웠습니다.

첫째, 힘들고 불가능해 보여도 제 결정과 책임에 끝까지 부딪치는 도전정신입니다. 가능성을 실현하거나 없애는 사람은 남이 아닌 저 자신입니다. 둘째, 노력하면 분명히 발전한다는 자신감입니다. 지식이 없고 능력에 버거워도, 끈질긴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정에서 설령 실패하더라도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답은 포기하지 않는 것
저는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노력합니다. “이미 떠난 버스를 쫓기보단 부족한 것을 노력하고 준비하라. 다음번에 리무진을 만날 가능성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교수님과 면담을 통해 실패에서 발전하는 자세를 배웠고, 긍정적인 태도로 미래를 준비했습니다.

“핑계 대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를 신조로 끈질기게 노력하는 자세는, 어떤 spec과도 바꾸지 않을 저의 강점이자 삶의 지침이 되었습니다. 저는 LG생활건강이 글로벌 성장 과정에서 만날 문제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돌파구를 만들어 줄 Solution Person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0131,724Byte

아쉬운점 1 아쉬운 점은 여러 내용을 한 번에 나열한 것입니다. 정직, 배려, 책임, 존중 등 너무 많은 것을 전달하고자 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좋은점 1 해당 항목은 지원자의 가치관을 통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인가를 확인하고자 하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인재상를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시너자이저
조화와 진취로 시너지를 만들어 약한 농구팀을 성장시켰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한팀이 되는 과정이었습니다. 좋은점 1비난보다 독려를, 눈앞의 성과보다 팀 결속을 다졌습니다. 각자의 강점을 파악해서 팀의 무기로 만들었습니다. 팀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렸고, 위기에선 작은 목표부터 제시하며 칭찬과 격려로 팀을 이끌었습니다. 첫 8강 진출과 다음 해 3위, 그다음 해 준우승을 이루며 두 가지를 깨달았습니다.

첫째, 개인과 팀 비전 일치의 중요성입니다. 같은 목표를 위해 함께 성장할 때 강한 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제가 조화형 인재라는 점입니다. 개인 성과보다 팀을 우선하며, 팀원의 특성을 파악하여 강점을 발휘하도록 격려·주도하는 일에 소질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5+5+5=1
제 목표는 생산기술 전문가가 되어 LG생활건강의 국내외 시장 선도에 함께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LG 내의 5명에게 인정받아 멘토와 지원군을 얻겠습니다. 참여한 5개 프로젝트에서 시너지를 끌어내 목표 50% 초과 달성에 도전하겠습니다. 외국어/생산기술/상품/유통·마케팅/비즈니스 등 5개 분야 공부로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세 가지 “5”를 5년 이내에 성취해 LG생활건강의 확고한 국내점유율 1위 달성을 이끌겠습니다. 나아가 폭넓은 경험과 직관을 쌓아 미국·중국시장 확보를 통한 세계시장 10위권 진입을 돕는 LG 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071,192Byte

좋은점 1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웍을 발휘하는데 있어 조화와 진취라는 개인역량, 태도는 중요합니다. 지원자가 지원한 분야 또한 다른 직무담당자와 함께 조화를 이루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조화와 진취라는 키워드의 선정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생산기술전문가로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는데 있어 왜 멘토와 지원군이 필요한가요? 먼저, 시장을 선도하는데 지원자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를 중장기적 관점에서 보세요 예를 들어 세계지장 10위권 진입을 돕기 위해서는 생산 분야에서 무엇이 선행되고 어떤 부분이 뒷받침 되어야 하나요? 이러한 부분으로 직무와 관련하여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5개의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 설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주)LG생활건강’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