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에스씨케이컴퍼니 2016년 상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해외대학
  • 경영학과
  • 학점 2.5/4.5
  • 토익 865
  • 오픽 IH
  • 18,04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스타벅스 브랜드를 마시다]
타국에서 생활하면서 커피에서 느끼는 감정과 추억은 더 애틋합니다. 학교에서 모든 일정을 다 끝내고 집에 오는 길에 스타벅스의 신선한 원두로 내린 오늘의 커피는 오직 저만을 위한 꿀맛 같은 휴식시간이었습니다. 다른 곳과는 다르게 고객의 이름을 부르고 더 친근감을 느끼게 하는 스타벅스만의 분위기는 단골고객이 되게 만들었습니다. 커피는 사람들마다 다른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단순히 커피가 아닌 하나의 문화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약 4년간 1,000회 이상 스타벅스 매장을 다니면서 커피를 매개체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파트너와 함께 일하며 자신의 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을 핸들링하며 최선을 다하는 매장관리직에 매료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의 매력을 살려라!]
스타벅스는 경쟁사와는 다른 스타벅스다운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음료, 투박하지 않고 퀄리티 높은 어플리케이션, 체계적인 회원등급제, 타 적립카드와는 다른 골드 회원 자격 혜택,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기프트콘 그리고 모든 시즌 각종 기념일을 다 섭렵하는 MD상품, 매장 파트너의 친절한 고객응대는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국내 커피 소비자들은 대부분 품질 보다 가격을 중요시 하다 보니 저가 중심의 커피숍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은 변화할 것이며 가격보단 품질에 중시하게 되는 20-30대 소비자들은 증가할 것이기에 스타벅스의 발전 가능성은 밝다고 판단했으며 꾸준히 노력하여 경쟁력을 쌓아 예측력, 판단력, 관리능력을 가진 매장관리자, 지역관리자로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매장관리자는 바로 커피를 매개체로 고객과의 소통, 교감을 하며 스타벅스의 매력을 부각시키고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매장관리직 역할이 중요합니다. 입사 후, 저는 변화하는 커피 산업 속에서 상권분석, 고객층을 분석, 파트너 교육 등에 충실함은 물론 커피마스터, 커피 대사에 타이틀을 가진 매장관리자가 되겠습니다.

[문화를 만들다]
저는 고객의 니즈와 환경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창조하는데 자신 있습니다. 대학시절 기숙사 거주 도우미(RA)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니즈와 거주환경을 고려해 다양한 컨텐츠로 학생들의 기숙사 생활 만족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대부분 방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국제대학만이 가지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네트워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Pot-luck 파티를 기획했습니다. 3개월 후 기숙사 전체에 이 문화는 퍼져 하나의 기숙사 문화로 형성되어 교내잡지, 지역신문에 까지 소개되어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제 3의 공간을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문화 사업을 취지를 잘 알고 따뜻하고 친밀한 문화를 만드는 Culture Man이 되겠습니다.

저는 2년간 카페 점주로 일하면서 매장관리자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매출 분석, 매출 목표 달성, 매출 관리, 상권 분석, 소비자 분석, 스케줄 관리, 재고 관리 등 고객에게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제반업무를 완벽히 수행해야 합니다. 저에게 카페라는 공간은 단순한 고객과 바리스타의 이분법적인 관계가 아닌 가족과 친구처럼 소통하며 그들에게 에너지를 불어 넣어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관리했던 매장은 오피스 상권 특성상 점심시간이 가장 바빠 신속함이 필수였습니다. 음료 레시피에 숙달되지 않은 직원, 고객응대에 미숙한 직원들을 파악하여 바쁘지 않은 시간에 맨투맨으로 교육하고 독려하여 원활한 서비스와 일정한 맛의 음료를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주로 단골 고객의 선호하는 음료, 컴플레인 사항들을 기록하여 고객들과 소통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 결과, 회사 일정(회의, 세미나, 강의) 및 행사 스케줄(런칭파티)을 파악할 수 있어 부탁하지 않았어도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매출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경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에 입사 후에도 책임감을 갖고 맡은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과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역매니저까지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2,0893,57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