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아트박스 2015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글로벌경영
  • 학점 3/4.5
  • 토스 Level5
  • 자격증 5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8,71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외활동을 통해 찾은 관심사”
저는 학창시절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상황의 변화에 맞추어 학업과 자기계발에 열중하면서 임원표창장과 창안품 발명 아이디어대회에서 입상을 하기도 할 만큼 열정적이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는 꾸준히 정진하여 상명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진학 후에는 경영대학에서 글로벌경영을 복수전공 하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기업이 주관하는 마케팅 대외활동을 통해 취업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마케팅 대외활동을 하며 기업 현직자 분들과 경영기획을 위한 Trend 조사 및 마케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그것에 대해 고민을 하는 것이 대단히 즐거웠습니다. 모든 아이디어가 채택 받고 인정받았던 것은 아니었지만 창조적인 기획을 좋아하며 한 가지 일에 파고드는 저의 성격은 경영업무를 기획하기 위한 직무와 적합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41765Byte

답변
“상호보완 가능한 장단점”
저는 꼼꼼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간혹 어떤 임무에는 치밀하게 행동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있어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신뢰도를 높여주는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획업무의 국내 시장 조사부터, 사무와 개발, 클라이언트 관리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기획실 직무에서 꼼꼼한 성격과 업무처리는 필수요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신뢰”

저는 신뢰라는 말을 지극히 좋아합니다. 내가 믿을 수 있는 만큼 상대방도 나를 믿어줄 때 도전을 하게 되고 무언가 이뤄낼 수 있는 변화나 혁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생 불변의 법칙은 신뢰라는 생활신조를 갖게 되었으며, 직장 내에서도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98688Byte

답변
“밝은 성격과 원만한 대인관계”
저는 1987년 8월 30일 서울에서 출생 하였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친구들의 뜨거운 격려로 교내 대표 동아리 임원을 역임하면서 남들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그때부터 배워갔던 것 같습니다. 동아리 내 교육과 홍보를 역임하면서 회장으로서 후배들을 격려하고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를 만들어가며 때로는 냉정하게 평가와 아낌없는 칭찬으로 동아리를 이끌어 로터리클럽의 후원을 받는 모교 1순위, 모교 대표 봉사동아리로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학교생활을 하며 깨달은 것은 모든 활동은 조직 내 혼자만의 능력으로 해낼 수 없고 경쟁에 앞서 비로써 같이 협력함으로 좋은 결과물이 만들어지고 조직과 함께 성장한다는 진리였습니다.

글자수 373642Byte

답변
“창의성은 나의 힘”
저의 창의적인 강점을 바탕으로 빵을 담는 쟁반 종이에 트렌드 조사를 위한 설문지를 첨부해보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SPC에서 주관하는 마케팅 기획활동을 7개월간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경영업무 및 기획이라는 중요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이후에도 계속되는 관심으로 10개가 넘는 유통, 제조업 관련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데이터 분석능력과 기획력에 관심을 두고 해당 직무자격증을 공부하며 방법론적 이론과 실무를 모두 접해왔습니다. 따라서 신입이지만 신입답지 않은 실무능력과 경영지원에 필요한 문서작업은 제가 담당할 수 있는 주특기로써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369636Byte

답변
“혁신박스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
팬시 제조업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아트박스의 팬으로서 아이디어와 사람이 만나는 현장경영의 숨은 MVP가 되어 팬시 트렌드를 선도 할 것입니다.

또한, 점포별 신뢰를 쌓기 위해 주 2회 이상은 개인적 연락을 하며 소통을 취할 것입니다. 경영기획자의 입지에서 불변의 법칙은 창조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도전적이고 중점적으로 조직 적응력을 키워나가고 팀원 내 모든 이들의 직무와 존재 이유가 명확해질 수 있는 브렌드파워 1위, 대한민국 1등 팬시 제조기업으로의 위상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31152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