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NH농협은행 2015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885
  • 토스 Level6
  • 자격증 5개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1회
  • 16,25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선을 다합니다]
어떤 일이든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을 갖고 있습니다.

[느립니다]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글자수 98163Byte

답변
부끄럽지 않은 삶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말과 행동에 떳떳하지 못한다면 언젠가는 진실이 드러나고 일이 틀어지기 마련입니다. 수많은 아르바이르틀 하면서 제품과 서비스에 당당하지 못하면 언제나 고객들은 금세 알아차리고 실망했습니다.

이처럼 부끄럽지 않은 삶은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저는 스스로 당당한 삶을 살기 위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글자수 195338Byte

답변
[취미-탁구] 일주일에 3회 정도 선배, 친구들과 탁구를 합니다. 국가대표 수준은 아니지만 동네에서는 인정받는 탁구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특기-커피메이킹] 매일 아침 드립커피를 내려 마시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일하며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커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자수 175299Byte

답변
[신뢰] 21세기는 돈이 아닌 신뢰로 경제가 돌아갑니다. 이름 하나로 모든 걸 가능하게 하는 것이 신뢰입니다.
[도전] 에디슨의 전구처럼 도전은 세상의 빛을 밝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줍니다.
[정직] 정직함은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가게 하는 원동력이고 올바른 삶의 방향을 가리켜주는 나침반입니다.

글자수 168285Byte

답변
[쿠바 배낭여행]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는 공산국가에서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소통력으로 문제없이 여행을 마쳤습니다.
[바리스타 도전] 커피문화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카페에서 일하며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자격증 모범장병] 열정적인 자기계발로 군 복무 중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해 자격증취득 우수장병으로 선정됐습니다.

글자수 185322Byte

답변
[금고에서 훔친 정직함]
진주는 경남도청 청사 이전, LH, 남동발전 등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하고, 직원과 그 가족, 연관 기업 종사자 등을 합쳐 1만여 명의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즉, 서부경남 지역의 경제와 산업을 주도하는 거점지역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진주시의 경제발전은 여, 수신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고 수많은 거래업무를 투명하게 처리하는 것이 `정직함`입니다.

어릴 적 갖고 싶은 미니카가 있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부모님은 허락해주지 않으셨습니다. 어느 날 어머님이 가게를 비운 사이 미니카를 갖고 싶은 마음에 금고에 손을 댔습니다. 들키지 않을 거라는 확신은 오래 가지 않았고 어떻게 아셨는지 어머님에게 크게 혼났습니다. `남을 속이는 일은 반드시 들킨다.`라는 어머님의 말씀을 새겨 정직하게 살아오고 있습니다.

이런 정직함을 바탕으로 고객과 기업, 동료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베테랑 은행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글자수 504854Byte

답변
[하나의 사진 세 명의 작가]
꼼꼼한 계획과 남다른 소통능력으로 사람들을 설득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대학 시절 사진동아리를 하며 전시회를 열어야 했지만 시험기간과 겹친 준비기간 때문에 전시할 사진이 없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기존의 `1인 1사진 작업방식`이 아닌 `릴레이식 작업`을 제안하였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은 작업자가 많아지면 사진을 망칠 수 있다고 우려했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작업량과 필요작업시간을 파악해서 `릴레이식작업`의 필요성을 설명했고, 작업시간표를 만들어 실현가능성을 검증시켜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광시간, 약품온도, 트리밍정도 등을 수시로 정리하는 메모장을 만들어 작업자간의 소통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력히 설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충분한 소통과 팀웍으로 사진을 기간 내에 완성할 수 있었고, 전시회는 이전보다 2배 많은 방문객으로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이런 원활한 소통능력으로 어떤 문제든지 해결하는 은행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99864Byte

답변
[30일의 무급출근]
실패를 극복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습니다. 캐나다 생활 2개월 만에 어렵게 카페에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일할 때 영어가 능숙하지 못한 탓에 실수가 잦아지고, 급기야 짜증을 내는 손님들도 있었습니다. 보다 못한 사장님은 사직을 권유하셨고, 저는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자괴감과 열등감이 들었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근무시간 외에도 출근해서 무급으로 일을 하였고 퇴근 후에도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였습니다. 한 달 동안의 노력은 손님들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됐을 뿐만 아니라 매니저가 되어 매장을 관리했습니다.

캐나다 생활에 도전하였고 위기가 찾아왔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1년의 캐나다 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류기업들은 열정을 기업 정신으로 삼고 성공적인 경영을 구현해 왔습니다. 저 또한 열정과 끈기로 농협의 일류 은행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65797Byte

답변
[가난했던 은행원]
어려운 경제위기를 목표를 잡고 계획을 세워 극복했습니다. 20살 때부터 줄곧 생활비를 직접 벌며 대학생활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여자친구, 취업준비와 학업준비 때문에 통장에 구멍이 난 듯 지출이 많아졌고 결국 239원의 숫자만 남게 되었습니다. 꼼꼼하고 철저한 돈 관리로 7년을 무사히 버텼지만 처음 경제적 위기를 느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재무관리를 계획했습니다. 먼저 `9월 동안 30만원 벌자!`라는 재무목표를 세웠고 현금흐름표를 만들어 고정지출비용과 변동지출비용을 파악해 실질적인 소비내역을 점검했습니다.

그 결과 식비, 세탁비 등 불필요한 지출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가 있었고, 단기아르바이트를 늘려 15일 만에 30만 원을 벌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돈의 소중함과 돈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가난을 경험한 사람은 돈의 소중함을 알고 있습니다. 고객의 돈도 나의 돈처럼 소중하게 관리해주는 은행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14869Byte

답변
[Canadian을 녹인 책임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이 있습니다.
책임감은 여신, 수신뿐만 아니라 펀드, 방카슈랑스 등 모든 은행 업무를 꼼꼼하고 완벽하게 만드는 필수역량입니다.

2년 전 캐나다 카페에서 일할 때 포기하지 않는 책임감으로 놀라운 성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 폭설로 정전이 된 주말이었고, 30~40명의 손님들이 추위를 피해 찾아왔습니다. 혼자 근무하였기 때문에 모든 손님의 주문을 받기가 어려웠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물을 먼저 드리고, 빈 공간에 앉을 수 있도록 하여 발길을 돌리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손님들의 모든 주문을 받아서 매출은 평균보다 3배 이상이었고, 서비스에 감동 받은 몇몇 손님들은 단골이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어떤 문제라도 지혜롭고 믿음직스럽게 해결해 나가는 농협의 은행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85819Byte